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에이치씨 주가 유상증자 악재 버텨낼까

by 주소남 2021. 6.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4월 22일 대규모 유상증자 소식을 알려온 피에이치씨(057880)(구 필로시스헬스케어) 입니다.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피에이치씨는 어떤 기업?

    피에이치씨는 필로시스생명과학의 자회사로 바이오 사업과 유통 사업 및 임대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이전 사명은 필로시스헬스케어로 사명 변경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피에이치씨라는 종목명이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피에이치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바이오 사업에서는 "Gmate Premium App"을 통하여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체크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항원신속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 검체채취키트인 ‘Gmate UTM’을 유통 중입니다.

    <피에이치씨 체외진단,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유통사업부는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브랜드(코치, 키플링 등)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및 인터넷 판매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출처 : 전자공시 다트>

    피에이치씨는 지난 4월21일 대규모 유상증자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4월 21일 장마감 후 시설자금과 운영자금, 기타자금 마련 목적으로 약 562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공시를 발표했고, 다음날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피에이치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22일 대규모 유상증자로 인해 주가 급락이 나왔고, 이후로도 5월 말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단기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1,770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선이 버티고 있어, 단기 목표주가로는 이 부근을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피에이치씨 원격진료,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큰 흐름에서는 주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하락시 대응은 빨라야 하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이후 전저점인 1,385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한 해 엄청난 상승세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고, 이후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으로 뒤늦게 들어간 투자자들에게 큰 아픔을 주었습니다.

     

    아직도 6,000원대 이상에 물려있는 투자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며, 지난 4월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이탈하면서 현재 차트상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역시 전저점 이하로 주가가 내려올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볼리저밴드 하단까지 이탈하면서 투매가 나올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피에이치씨 스마트케어존,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최초 유상증자 발행가액은 1,475원이지만 유상증자 발행가액 확정까지는 한 달가량 남았기 때문에, 주가 하락에 따라 유상증자 발행가액은 언제든 낮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유상증자 발행가액은 이탈하지 않겠지" 라는 생각보다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혈장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혈장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혈장이란 혈액에 혈구들을 담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