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비에이치아이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전망

by 주소남 2021.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외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비에이치아이(083650) 주가가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비에이치아이 홈페이지>

    비에이치아이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의 주가 전망과 함께 다른 원전 관련주로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에이치아이는 어떤 기업?

    비에이치아이는 국내외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업체로 설립되어 200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비에이치아이 급수가열기, 출처 : 비에이치아이 홈페이지>

    주된 고객으로 한국전력 및 발전사업자, 대형건설사, 포스코를 포함한 제철회사 등이 있기 때문에 간혹 포스코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PC 보일러 부문 원천기술 보유 기업 인수를 바탕으로 국내 노후 화력발전소 성능개선 및 교체 시장에서 영업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 원자력발전 관련 사업 참여와 함께 원자력 에너지 설비 설계, 고효율 에너지 설비 설계 등 신기술 개발을 하기 때문에 최근 원전 관련주가 부각되면서 함께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에이치아이 외의 다른 원전 관련주는?

     

    최근 원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21일 한미정상회담에서 양국이 함께 원전 공급망을 구성해 해외 원전 시장에 공동 참여하기로 합의한 이후 원전 산업 회생 기대감에 원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는데, 비에이치아이 외에도 대한전선, 한전산업, 우리기술, 우진, 보성파워텍, 두산중공업, 대창솔루션, 대창스틸 등이 대표적인 원전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다른 원전 관련주는 이전에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이 대부분 원전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조만간 최근 움직이는 종목들을 토대로 원전 관련주를 다시 정리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비에이치아이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한 비에이치아이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 이후 원전 관련주가 강한 시세를 보였고, 지난주 중반까지 조정세를 보이다가 어제 다시 부각되어 비에이치아이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우선 단순 기대감에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상승 폭이 컸던 만큼 조정이 나온다면 조정 폭도 강하다는 전제를 미리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어제 상한가는 거래량 약 1,884만주 정도였고, 최근 거래량 중 가장 많은 거래량이었습니다. 시간 외 거래에서도 상한가가 유지되었고, 추세가 강하게 상승으로 보이며,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위로 저항이 약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비에이치아이 주가는 추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강한 가운데, 일봉, 주봉차트상 확인되지 않은 월봉차트상 매물이 8,500원 부근까지 약하게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 8,500원 부근까지 매물을 소화하며 상승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이 기대되지만, 이를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올 경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도 있는 만큼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은 단기적인 포지션을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에이치아이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꾸준히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가 상승 폭이 워낙 커 볼린저밴드 상단을 크게 이격 하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 7,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매물대는 장중에도 계속해서 움직이기에, 장중 주봉 차트상 매물대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에이치아이 기기냉각수 열교환기, 출처 : 비에이치아이 홈페이지>

    가령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을 이탈해 위의 차트처럼 매물대 공백이 생긴 경우, 하락시 주가가 급락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일봉이나 분봉 차트까지 종합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현재 비에이치아이를 포함한 원전 테마주들은 전체적으로 과매수 구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테마도 아직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기 때문에, 비에이치아이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지난 2017년 고점보다 더욱 높이 치솟길 바랍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 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