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서암기계공업 외 12종목)

by 주소남 2021. 6.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주 초반 약세를 딛고, 주 후반 증시가 상승하면서 최근 코스피와 코스닥 상승추세를 조심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 주대비 +0.29% 상승한 3249.32 포인트로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대비 +0.36% 상승한 991.13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인 증시 흐름이 나쁘지 않으나 FOMC 회의를 앞두고 전체적인 관망세로 큰 상승이나 하락보다는 최근의 흐름을 이어가는 완만한 증시 흐름이 주 초반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는 나토 정상회의와 미국과 EU의 정상회의, 미국, 러시아 정상회담과 미국 FOMC 회의 발표, 중국 지급준비율 인상, 미국 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증시에 영향을 미칠만한 해외 소식이 많고, 아모센스 공모청약과 라온테크 신규상장 등의 이슈가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금호건설부터 엘아이에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선정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서암기계공업부터 다원시스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서암기계공업 외 12종목)

    금호건설(002990)

    한국전자금융(063570)

    대호에이엘(069460)

    영화금속(012280)

    골든센츄리(900280)

    아이앤씨(052860)

    삼화네트웍스(046390)

    한국석유(004090)

    중앙백신(072020)

    엘아이에스(138690)

    서암기계공업(100660) : 공작기계 전문 업체로 기어와 척, 실린더, 커빅커플링 등 공작기계에 사용되는 부품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 화천기계, 화천기공 등과 함께 화천기계그룹에 속하며 철도 관련주 등으로 움직임.

    에스텍파마(041910) : 유기합성기술, 키랄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기술, 나노필터기술, 특수고온고압 반응기술 등을 이용하여 약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업체.

    다원시스(068240) :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국내시장에서 핵융합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 특수 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로 하는데, 철도 관련주 등으로 움직임.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