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2주 주식 관심종목(아미노로직스 외 10종목)

by 주소남 2021. 7. 5.

목차

    7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아래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코스피지수는 한 주동안 전 주대비 -0.64% 하락한 3281.78 포인트로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대비 +2.57% 상승한 1038.18 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코스닥 종목들이 시장을 끌고 나갔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주를 이뤘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및 옵션만기일, SD바이오센서 공모청약 등이 예정되어 있는 주로 옵션만기일의 영향이 없지는 않겠지만, 최근 무난한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 지수가 매번 고점을 갱신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무리한 투자보다는 신중한 투자를 기해야 하는 때 이고, 시장 하락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든센츄리부터 다원시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이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아미노로직스부터 웰크론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딛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자리는 어떤지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월2주 주식 관심종목(아미노로직스 외 10종목)

    아미노로직스(074430) : 원료의약품 유통 사업과 아미노산 사업, IT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현재 뇌졸증, 안질환, 피부염, 화장품 등의 원료의약품을 다수의 국내 제약 완제 회사에 공급하고 있음.

    이씨에스(067010)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영상회의, 네트워크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에스와이(109610) :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주)는 알루미늄복합패널, 구조용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에스와이스틸텍(주)은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진행.

    모다이노칩(080420) :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을 제조하는 전자부문 사업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심외곽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유통 사업을 하는 업체. 샤오미 관련주.

    삼륭물산(014970) : 위생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부 사업으로 임대 사업을 겸업하는 업체. 특히 카톤팩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으로, 카톤팩 시장은 국내 우유시장에 연동하여 움직임.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웰크론(065950) :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 미세먼지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싸이월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싸이월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싸이월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대 초반, 지금의 인스타나 페이스북과 같은 인기를 누렸던 싸이월드가 리뉴얼해 재오픈을 공지하면서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7월 2주 증시일정(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청약 등)

     

    7월 2주 증시일정(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청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청약 등이 포함되어 있는 7월 2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2주 증시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