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픽셀플러스 주가 차량용 이미지센서 주목

by 주소남 2021. 6.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용 이미지센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픽셀플러스(087600) 주가 입니다.

    픽셀플러스

    픽셀플러스는 어떤 기업?

    픽셀플러스는 2000년 이미지 센서 및 카메라 모듈 개발과 제조 및 공급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3년 보안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 차량용 카메라 SOC를 연구 개발했습니다.

    픽셀플러스

    CMOS 이미지센서의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 업체로 발전했고, CMOS 이미지 센서의 웨이퍼 및 패키지 공정을 위탁 제조하여 판매하는 Fabless 회사입니다.

     

    픽셀플러스 차량용 이미지센서 사업

     

    픽셀플러스 이서규 대표이사는 성장 정체를 돌파하기 위해 몇년 전부터 차량용 이미지센서 사업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픽셀플러스

    특히 소비자가 선택하는 블랙박스 등 출고된 차의 유지보수를 위한 '애프터마켓'에 먼저 진출해 한 때 20%까지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픽셀플러스 주가전망

    픽셀플러스

    위의 차트는 차량용 이미지센서 업체 픽셀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초 이후 강한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5월 중순 이후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조금은 불안정한 위치로 접어들었는데, 다행히 7,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은 가능한 상황입니다.

     

    상대적으로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 픽셀플러스의 1차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8,000원 부근입니다.

    픽셀플러스

    픽셀플러스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역시 불안정한 위치입니다.

     

    특히 주봉차트상으로도 6,95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나 혹은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유의해야 할 자리입니다.

    픽셀플러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자율주행 테마 등으로 수급이 쏠린다면 반등의 가능성은 남아 있는데, 되도록이면 6,95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반등이 나오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픽셀플러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려 한다면 차라리 6,950원 부근 아래에서 진입하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