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필옵틱스 주가 전망은 어떨까

by 주소남 2021.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필옵틱스(161580) 주가 전망 입니다.

     

    필옵틱스는 어떤 회사?

    필옵틱스는 인쇄 회로 기판 관련 장비와 평판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광학설계 및 제어기술을 기반으로 Rigid, Flexible OLED 제조공정과 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레이저 응용장비를 제작 및 공급합니다.

    필옵틱스

     

    OLED의 주력 제품이 글래스 방식에서 Flexible 방식으로 변경될 것을 전망하여 필름 커팅 기술을 최초로 개발한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2차전지 레이저 응용장비 제작으로 인해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일 때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필옵틱스 주가전망

    필옵틱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필옵틱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주가가 계속된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볼린저밴드 하단을 터치 후 단기 반등 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단기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추세 저항선과 단기 매물대 저항으로 인해 주가가 눌리는 모습이고, 11,500원 부근까지의 저항을 빠르게 소화해주어야 단기간 유의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필옵틱스 웨이퍼 본더

    반등한다면 1차 단기 목표주가는 12,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이 위로 저항 소화 유무에 따라 추가 목표주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추세 저항과 매물대 압박을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최근 전저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아, 단기 손절라인은 10,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옵틱스 주가 주봉차트

     

    필옵틱스 주식 주봉 차트상 올해 초부터 지속적인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양봉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5주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여전히 불안한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이 추세선이 13,000원 부근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필옵틱스 2차 목표주가를 13,000원 부근까지 설정해도 좋습니다.

    필옵틱스

     

    하락 시에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 급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옵틱스는 지난해 흑자 전환하긴 했지만 재무가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1주 증시일정(삼성전자 1분기 잠정실적 발표 등)

    삼성전자 1분기 잠정실적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1주(4.1-4.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kakao777.tistory.com

     

    3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시간에는 2024년 3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을 알아보고, 이 종목들이 어떤 이유로 움직였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상승률을 체크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stockchild.com

     

    3월 주식 하락률 순위 TOP10+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주식 하락률 TOP10 + 100을 알아보고, 이 종목들이 어떤 이유로 움직였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감사보고서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