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노텍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

by 주소남 2021. 6.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피노텍(150440) 주가 입니다.

     

    피노텍은 어떤 기업?

    피노텍은 인터넷 등기소를 활용한 부동산 전자등기 중계 솔루션인 이지로-R을 시작으로 사용자 별로 다양한 업무프로세스에 부합하는 맞춤 솔루션을 활용한 중계 서비스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이지로-R은 금융기관의 담보대출 진행시 담보물에 대한 등기의 설정 및 변경, 말소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 솔루션으로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새마을금고 등 제 1,2금융권에 폭넓게 공급되어 있습니다.

    피노텍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피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피노텍은 코넥스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지만 어제는 단 1주만 거래되었을 정도로 거래량이 없는 종목이기 때문에 굳이 차트를 분석해 대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피노텍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워낙 거래량이 줄어들어 있어, 차트 신뢰성이 높은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피노텍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

    피노텍은 지난 2016년 당시, 핀테크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했지만 물거품된 적이 있고, 이후 다음해 기술성 평가를 통과해 코스닥 상장이 이루어지는 듯 했지만 역시 코스닥 이전상장에는 실패했습니다.

     

    이후로는 피노텍의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언론 보도는 따로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기술성 특례 제도를 통해 상장할 수 있을 만큼의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최근에는 금융회사간 여신 이동을 위하여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대환대출 지정대리인에 단독으로 선정되어 향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입니다.

    다만 좋은 성장성에도 불구하고 피노텍은 현재 부채비율이 1500%대까지 치솟아 있고, 매출이 점차 감소추세이기 때문에, 기술성 특례 제도를 활용한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재무 건전성은 확보해 놓아야 추후 코스닥 이전상장시 보다 빠르게 일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피노텍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되어 피노텍 주식이 거래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기대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프로테옴텍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할까

     

    프로테옴텍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프로테옴텍(303360) 주가 입니다. 프로테옴텍은 어떤 기업? 프로테옴텍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