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나머스트제6호스팩 상장폐지 어찌되나

by 주소남 2021.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장폐지로 인해 현재 정리매매 중인 하나머스트제6호스팩(307160) 입니다.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은 어떤 기업?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은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상장 후 '하나머스트제6호스팩(307160)'이라는 종목명으로 거래되다가 인수합병이 완료되면 '인수합병 대상 기업(307160)'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하나머스트제6호스팩 상장폐지(청산)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와 같은 스팩주들은 상장 후 3년 정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데, 찾지 못할 경우 하나머스트제6호스팩 경우처럼 자진 상장폐지됩니다.

    다만 다른 주식과 달리 공모가액의 90% 이상을 예치시켜 놓기 때문에, 상장폐지 되더라도 공모가는 보장이 되고, 때에 따라서는 이자수익률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스팩주를 상장폐지까지 들고 있어보지 않아 자세한 일정 등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상장폐지 이후 공모가 정도는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증권사에 연락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나온 하나머스트제6호스팩 공시에는 해산 이후 동사의 청산 절차는 상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며 예치자금 등은 공모전 주주를 제외한 주주에게 지분율대로 분배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예치자금 등을 제외한 잔여재산에 대해서는 공모전 발행 주식 등 및 공모주식을 대상으로 하여 정관 제61조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지급될 예정이니 추후 잔여재산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은 상장폐지(청산)가 확정되어 현재 정리매매 중이기 때문에 따로 차트 분석은 필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나머스트7호스팩 주가 스팩주 테마 계속?

     

    하나머스트7호스팩 주가 스팩주 테마 계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팩주 테마로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였던 하나머스트7호스팩(372290) 주가 입니다. 하나머스트7호스팩은 어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