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나투어 여행사 주가 델타변이 타격 볼까

by 주소남 2021. 7.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여행사 하나투어(039130) 주가 입니다.

     

    하나투어는 어떤 기업?

    하나투어는 일반여행 사업(여행 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 사업을 하는 업체로 전 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 개의 협력여행사와 온라인 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출장 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하고 있고,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 제공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여행사 델타 변이 타격 볼까

    하나투어와 같은 여행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가장 먼저 부각되는 업종군입니다. 코로나로 억눌려있던 소비심리 중 가장 큰 것이 여행이고, 이 때문에 코로나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환자 감소 및 일상 회복)이 들려올 때마다 여행주는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또한 여행심리가 극악으로 눌려있음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하나투어와 같은 여행주의 주가는 큰 폭의 실적 하락에도 불구하고 기대감에 오히려 코로나 이전보다 주가가 더 높아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212명으로 국내 환자 발생 이래 두 번째로 많은 숫자를 기록했고, 오늘은 이보다 확진자가 늘어나 역대 최대 확진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때문에 코로나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인 반면 여행주는 기대 심리 하락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나투어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나투어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초부터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을 6월 중순쯤 이탈했고, 이후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올라타면서 단기 반등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역대 2번째로 많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지고, 점차 상황이 악화되면서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꺾였고, 어제, 전일 대비 -4.16% 하락하며 5일 이동평균선을 재차 이탈했습니다.

    현재 분위기는 델타 변이 기승으로 인해 하루 2,000명의 확진자가 쏟아질 수 있다는 비관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실망 매물이 쏟아져 나올 수 있고, 차트상 지지라인이 강한 자리도 아니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보다는 보수적인 접근 및 대응이 필요합니다.

    하나투어 단순 일봉 차트상으로는 주봉 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1,500원 부근을 1차 비중 조절선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사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대응하기 굉장히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추세선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매물대까지 체크한다면 71,500원 부근 이탈 시 6만 원대에서 추가 진입, 최종 손절라인은 6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투어 주식 주봉 차트상 추세선이 71,500원 부근에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그간 반년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최근 무뎌진 코로나19 상황과 함께 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승으로 인해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려는 노력이 있었고, 이에 따라 여행사들도 서서히 여행 상품 예약 판매 등으로 조금이나마 손실을 보전할 수 있었는데, 델타 변이 기승으로 인해 많은 부담감을 느낄 것 같습니다.

    주가 차트상으로 주봉 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이어져온 추세선 이탈 영향이 조금은 더 클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하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6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휴가객들의 이동이 많아 비행기 좌석이 모자를 정도로 공항은 붐비고, 비행기 값도 비쌉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가항공사를 많이 찾으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