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티앤알바이오팹 인공 간 이식 성공 주가 영향은

by 주소남 2021. 7.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 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건국대학교 공동연구팀과 함께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을 동물에 이식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티앤알바이오팹은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티앤알바이오팹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이에 대한 주가 영향은 어떨지 차트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어떤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3D 바이오프린팅(세포 프린팅 포함) 시스템과 세포프린팅에 필수 재료라 할 수 있는 바이오잉크의 상용화를 완료한 기업입니다.

    현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체외실험용 3D 오가노이드(장기유사체) 및 3D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생분해성 인공지지체는 조직 공학기술을 이용하여 생물학적 조직의 형성 및 재건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 동물이식 성공

    티앤알바이오팹은 공동연구팀과 함께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을 동물에 이식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혔고, 해당 실험과 관련한 성과를 재료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 받는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Advanced Materials)에 지난 19일 게재했습니다.

    3D 바이오프린팅으로 개발한 응집체를 동물에 이식한 결과 주변 혈관들이 응집체와 연결되어 세포 이식체의 생착에 도움이 되는 현상을 관찰함에 따라 티앤알바이오팹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한 번 추세가 결정되면 비교적 꾸준히 추세를 따라가는데, 지난 6월초부터 7월초까지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지부진하다가 비교적 반등이 빠른 기간 내에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3D 바이오프린팅으로 인한 인공 간의 동물 이식 성공 소식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겼는데,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이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저항이 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 후 대응 방법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은 현재 4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했다가 하락할 때, 이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 상승 추세가 이어지면서 전고점을 넘어설 수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봉차트상 볼리저밴드 상단이 5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저항이 있을 수도 있어, 상승시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주봉차트상 추세선, 볼리저밴드 상단선 돌파 유무도 체크해 대응해야 합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의 동물 간 이식 실험 성공 소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존슨앤존슨과 연관성은?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존슨앤존슨과 연관성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존슨앤존슨과 연관성이 부각되는 티앤알바이오팹(246710) 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

    kakao777.tistory.com

    티앤알바이오팹 상장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

     

    티앤알바이오팹 상장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는 11월 28일 내일이죠. 코스닥 시장에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이 신규상장합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조직공학이나 재생의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3D 프린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