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테슬라 테마까지

by 주소남 2021. 7.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D프린터 관련주이자 최근 테슬라 테마까지 반응하는 하이비젼시스템(126700) 주가 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3D프린터 관련주 뿐만 아니라 테슬라 자율주행장비 관련 테마로도 부각되는데, 하이비젼시스템은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한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어떤 기업?

     

    하이비젼시스템은 제조일정 및 품질 등을 관리하는 업체로 대부분의 공정에 대해서 외주 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의 주요 제품은 CCM을 포함한 스마트 부품 자동화 검사장비와 영상평가장치 등으로 제품의 설계 및 SW 개발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3D프린터 관련주 or 테슬라 자율주행장비 관련주 부각

    하이비젼시스템은 일전에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3D프린터 관련주나 생체인식 관련주 정도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지난 대선은 말그대로 4차 산업혁명 붐이었습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주는 거대한 테마 이슈가 되었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산업이

    kakao777.tistory.com

    하지만 최근들어서 테슬라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의 자회사 퓨런티어(2021년 1분기 기준, 지분율 58.3%)는 자율주행용 센싱카메라 검사장비를 삼성전기를 통해 테슬라에 납품중입니다.

    이 때문에 하이비젼시스템은 테슬라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자율주행 관련 테마에도 반응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6월 중순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 상승추세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지난주 후반인 목요일과 금요일도 연일 주가가 상승하면서 52주 신고가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고, 최근 기간 조정으로 이동평균선도 다시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한 신고가 부근이고, 상승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지만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6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18,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하이비젼시스템 주가가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단기 하락 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탈 유무를 눈여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52주 신고가 종목으로 위로 저항은 없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도 18,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하락시 18,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 정리 후 추후 조정시 천천히 분할로 재매수해 중장기로 끌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하이비젼시스템 중장기 손절라인을 잡기에 굉장히 애매한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현재는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는 추후 하락시 매물대 움직임까지 다시 체크하고 중장기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8,000원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경우에는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3D프린터 및 테슬라 테마까지 보유하고 있는 하이비젼시스템은 올해 전체적인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1분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줄어들고 적자폭이 늘어나는 등의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2분기 실적 등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지난 대선은 말그대로 4차 산업혁명 붐이었습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주는 거대한 테마 이슈가 되었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산업이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앞으로 방향은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앞으로 방향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123040)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와 기아자동

    kakao777.tistory.com

    맥스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맥스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메타버스 플랫폼(Metaverse Platform) 기업 맥스트 상장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맥스트(377030)는 7월 27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을 통해 신규상장 예정인데, 역대 최고 공모청약 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