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텍팜 주가, fda 기대감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8.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력 제품 ‘에르타페넴(Ertapenem)’의 fda 승인 기대감을 보이는 하이텍팜(106190) 주가 입니다.

     

    하이텍팜은 어떤 기업?

     

    하이텍팜은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주사제용 무균이미페넴과 무균 실라스타틴은 카바페넴계 항생제로 원 개발자는 미국 MSD이고, 하이텍팜과 중외제약, 대만의 Savior 등과 경쟁 중입니다.

    지난해 12월 미국 FDA로부터 주력 사업장인 충주사업장 생산시설과 생산품목에 대한 실사를 거쳐 지난 1분기에 승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이텍팜 주력제품 에르타페넴 미국 FDA 승인(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하이텍팜은 충주사업장에서 생산한 원료의약품 에르타페넴으로 제조한 완제의약품을 글로벌 제약사 ACS Dobfar 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지난달 초 밝혔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텍팜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하이텍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말부터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fda 기대감과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로 인해 전체적으로 제약주가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하이텍팜 주가도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정배열 형태로 들어가면서 상승추세가 강해지고 있고, 위로 단기 매물 저항도 약한 편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트레이딩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1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조금 더 본다면 지난 7월 중순 이후로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하락시 지난 6월 중순 이후 올라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되, 최종 손절라인을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텍팜 주가전망(주봉차트)

    하이텍팜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우상향했고, 지난 5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차트에서 보다시피 14,000원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잡혀있고, 이를 이탈하지 않고 지지해주면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최근 재돌파하면서 한 차례 고비는 넘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이텍팜 같은 경우 현재 위치에서 중장기 대응시 손절라인을 잡기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53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자니 14,000원대 아래로 포진해있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기에 손절라인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보이는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10,550원 부근인데, 이를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자니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엄청나게 차이납니다.

     

    따라서 이런 종목은 변동성이 심해질 수 있는 구간(추세선이나 이동평균선, 매물대 등)에서 적절한 대응으로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kakao777.tistory.com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 기대감 언제까지?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 기대감 언제까지?

    스팩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따상을 기록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지난 6월 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5호 처럼 4연상을 가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있을 정도로

    kakao777.tistory.com

    8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K백신 관련주 ↑)

     

    8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K백신 관련주 ↑)

    무더운 8월 5일 목요일 K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강한 상승세가 나오고 있고, 전체적으로 지수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