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트진로 주가 하락추세 언제 끝날까

by 주소남 2021. 8.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하이트진로(000080) 주가 입니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어떤 기업?

     

    하이트진로는 1924년 설립된 주류 판매 기업으로 25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있는 주류 회사입니다.

    맥주 사업과 소주 사업, 생수 사업 및 기타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소주 사업 부분(참이슬 등) 매출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써 위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고, '진로'의 성공적 출시로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하이트진로는 주류 사업을 하기 때문에 보통 주류 관련주로 움직이고,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기가 아니라면 월드컵 관련주로도 주가가 움직입니다.

    또한 일본 불매 운동으로 인해 반사이익을 얻기 때문에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로 테마가 엮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트진로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하이트진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부터 이어지는 상승추세선을 7월초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3만원 중반대의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현재는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 진입보다는 리스크를 관리해야 할 때 입니다.

    100일간의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에 성공할 경우 1차적으로 34,000원 부근을 1차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트진로 주가전망(주봉차트)

    하이트진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역시 지난 7월초 이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이후로도 주가는 지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고, 전저점까지는 여유를 두고 보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현재까지 보유중이라면 조금 여유를 두고 보면 손절라인은 전저점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이라면 하락추세가 너무 좋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대응이 필요해보이지만, 조금 길게 본다면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전저점 부근인 30,9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와 '테라'의 성공적 출시와 함께 한일 관계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불매운동 반사이익 관련주로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현재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만일 전저점까지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강한 변동성을 보인 후 다시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류, 막걸리 관련 기업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류시장은 저도주 술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도수가 낮은 술이 인기이며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도 각

    kakao777.tistory.com

    월드컵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with 2018 러시아월드컵)

     

    월드컵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with 2018 러시아월드컵)

    2018 러시아월드컵이 3일 정도 남았습니다. 우리나라는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 함께 그룹 F조에 속해 있으며, 객관적인 전력상 16강 진출이 순탄치만은 않을 전망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월드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