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단자 주가 다시 10만원대 복귀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9.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및 전자부문 사업을 하는 한국단자(025540) 주가 입니다.

     

    한국단자(025540)는 어떤 기업?

     

    한국단자는 자동차 및 전자부문 단일 사업을 하는 업체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차나 친환경차 부품 제조기술로 다져온 검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내실있는 가치를 끊임없이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단자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단자는 올해 초 북미 차량 공급에 따른 목적으로 친환경 부품 외 사업을 하는 MEXKET 출자증권을 취득했습니다. 이 때문에 MEXKET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주나 전기차 관련주, 개성공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국단자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단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8월 초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약간의 반등이 있었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고 다시 주가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위치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 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대를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75,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하락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단자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단자 주식 주봉차트상 긴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현재가 아래로 735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고, 그 아래 6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체크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한국단자를 단기적이 아닌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추가진입은 73500원 부근 안팍에서 가능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단자 주가는 현재 변곡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긴 하락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주가가 맞닿아있는데, 이를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다시 한 번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아래 손절라인 이탈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한국단자 주가가 이번 추세선을 딛고 올라와준다면 재차 10만원대 주가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겠지만, 이탈 후 60주 이동평균선이나 그 아래까지 주가가 밀린다면 10만원대 주가 회복은 빠른 시일내에는 어려울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이번 추석 명절에 오징어게임과 헝다그룹 소식이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른바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10월 전망은?

     

    삼성전자 주가 10월 전망은?

    삼성전자 주가가 8월 중순 이후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8월초 삼성전자 주가는 83,3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8월 20일 72,500원까지 하락했고, 현재는 단기 상승추세를 타고 77,400원에 거래되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