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미라클피플사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할까

by 주소남 2021. 10.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한국미라클피플사(331660) 주가 입니다.

     

    한국미라클피플사(331660)는 어떤 기업?

     

    한국미라클피플사는 2014년 5월 설립된 다용도 및 주방세제 연구, 제조 업체입니다. 다용도 및 주방세제를 홈쇼핑과 오픈마켓, 백화점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미라클피플사의 주요 제품은 은나노스텝과 닥터오렌지, 탑스텝 등이 있고, 매출의 90% 수준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채널을 즐겨보시는 분이라면 한국리라클피플사 제품을 한 번쯤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미라클피플사는 편의점, 다이소와 같은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하는 제품 개발 및 유통, 국외로는 수출 채널 다변화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미라클피플사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미라클피플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유동성이 풍부하지 않다는 것을 감안해도 150일 동안 거래가 거의 없다시피해 차트에 표시되는 것이 없습니다.

     

    현재 거래중인 종목이고, 일봉차트이지만 거래가 되지 않다보니 차트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미라클피플사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미라클피플사 주식 주봉차트상 봉은 만들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거래 없는 날이 많습니다. 또한 봉의 크기가 커보여도 고점 대비 낙폭이 크지 않습니다.

     

    제대로 차트가 만들어져있지 않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무의미합니다. 거래중인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차트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미라클피플사의 총 주식수는 110만주 정도이고, 이 중 93.8%인 1,031,775주가 최대주주 지분입니다. 최대주주가 지분을 내놓지 않는 이상 유통주식수는 68,225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원체적으로 거래가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미라클피플사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성은?

    한국리라클피플사는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할 여건은 서서히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위의 코스닥 신속이전상장제도의 트랙 중 요건이 충족되는 트랙으로 이전상장을 신청할 수 있는데, 현재로서는 모두 충족하는 트랙은 없습니다.

     

    다만, TRACK I의 경우 기준 시가총액은 상장예정주식수 x 공모가로 결정되는데, 공모가가 현 주가 수준이라면 약 60만주 정도만 유상증자를 통해 신규상장을 신청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리라클피플사는 지난 2019년 적자를 기록했고, 지난해 실적 호조가 코로나로 인한 단순 특수일 수도 있을 뿐더러 주가 가치가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되지 않고 있는 점 등은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불안 요소로 꼽힙니다.

     

    한국미라클피플사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해 좋은 소식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3주 증시일정(케이카 상장 등)

     

    10월 3주 증시일정(케이카 상장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케이카 상장 등이 포함되어 있는 10월 3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10월 11일 대체공휴일로 인해 국내 증시가 휴

    kakao777.tistory.com

    코넥스 코스닥 이전상장 시초가 결정 방법

     

    코넥스 코스닥 이전상장 시초가 결정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넥스 코스닥 이전상장 시초가 결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상장주를 소개해드리는 과정에 코넥스에서 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