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컴MDS 메타버스 테마주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1.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컴MDS(086960) 주가가 메타버스 테마주로 거론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컴MDS는 어떤 기업이고, 메타버스 테마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MDS(086960)는 어떤 기업?

     

    한컴MDS는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로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AI와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한컴MDS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컴MDS는 최근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테마주로 거론되면서 장중 최고 +25.63%까지 상승했을 정도로 메타버스 테마 후발 주자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한컴MDS가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한컴MDS가 메타버스 시대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유니티의 한국 인증 파트너사이기 때문입니다.

    유니티는 유니티엔진(Unity engine)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그래픽이 실시간으로 모델링 및 렌더링되는 게임 엔진 기술 등에 강점이 있는 기업으로 메타버스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입니다.

     

    한컴MDS는 공식 홈페이지에 유니티 공인 파트너사로 거론되어 있기 때문에, 유니티 관련주, 메타버스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컴MDS의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프론티스 지분 55%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메타버스 테마주 한컴MDS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컴MD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이미 손자회사 격인 프론티스 지분 보유 부각에 메타버스 테마주로 움직였고, 당시 최고 28,5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테마가 서서히 사그라들면서 조정이 나왔습니다.

    10월초부터 24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해 상승추세선을 타고 우상향하다가 오늘 유니티 관련주로 재차 부각되면서 메타버스 테마를 타고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지난 7월 상승 당시 매물을 모두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오늘 일봉차트상 윗꼬리를 남겼고, 조정시 25,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어야 이번 상승이 강하게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25,000원 부근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재차 2만원 초반대가지 주가가 조정을 받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거나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시는 분들은 25,000원 지지 및 이탈 여부를 잘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테마주 한컴MDS 주가전망(주봉차트)

    한컴MDS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에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여가며 메타버스 테마주로 2차 상승세에 돌입해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25,000원 부근을 단기간 지켜준다면 재차 강한 상승으로 전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한컴MDS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온 장기 추세선인 179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만일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실 분들은 평단가가 낮거나, 2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한컴MDS는  IT 융합 확산으로 자동차 및 정보기기 시장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AI, IoT,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공유주차, 메타버스 등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는 강한 테마군을 많이 보유한 종목이기 때문에 하락시 눈여겨봐도 좋을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올해 초 코로나19 비대면과 관련하여 메타버스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인적이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메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번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