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안철수 테마주 한국정보공학 주가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1. 11.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안철수 테마주로 움직였던 한국정보공학(039740) 주가 입니다.

    한국정보공학은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이유에서 안철수 테마주로 움직였으며,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정보공학(039740)은 어떤 기업?

     

    한국정보공학은 화이텍인베스트먼트와 네모커머스, 알엑스바이크, 솔데스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한국HPE, HPI, 한국Lenovo, MS Surface Hub 총판입니다.

    공급자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 및 안정적인 소매유통처의 확보로 인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데, PC 쪽에 능통한 분들이라면 많이들 아실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한국정보공학은 컴퓨터와 서버, 스토리지 등 전산장비 사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컴퓨터 관련주, PC관련주, 안철수 테마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한국정보공학 안철수 테마주로 움직였던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정보공학은 과거 안철수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였던 적이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유용석 대표이사가 안철수 대표가 활동한 젊은 IT CEO 모임 브이소사이어티 대표 이사직을 역임했다는 이유 때문에 한 때, 안철수 테마주로 주가 움직임을 같이 한 적이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에 대해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박원순 관련주편>, <안희정 관련주>편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kakao777.tistory.com

     

    최근에도 이러한 영향이 없지 않아 있지만 다른 안절수 정치테마주에 비해서는 움직임이 크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늘 이야기하듯이 정치테마주로 얽힌 종목은 꼭 안철수 대표가 아니더라도 다른 정치테마주로 얽힐 가능성이 있고, 이외에도 다른 테마에 편입되어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철수 테마주 한국정보공학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정보공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4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면서 이따금씩 강한 상승이 몇차례 나왔고, 9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 상승추세가 어느 정도 마감되었습니다.

     

    이후 반등하려는 모습을 보이지만 6,000원 부근대까지 자리잡고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최근 실망 매물이 나와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6,0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소화도 중요하고, 이후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한국정보공학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4월말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손절라인은 4,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를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철수 테마주 한국정보공학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정보공학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여름 강한 상승랠리 이후 최근엔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큰 흐름에서 상승추세가 완전히 꺾인 것은 아닙니다.

     

    역시 6,000원 부근대에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터져주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정보공학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90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강한 조정시 비중을 다시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1차 추세선 이탈 후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4,350원 부근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 여력을 보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정보공학은 안철수 테마주에서 조금은 멀어진 듯 하지만 올해 실적 흑자 전환 가능성과 함께 다른 테마에도 연관될 여지는 남아있기 때문에, 위험구간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체크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에 대해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박원순 관련주편>, <안희정 관련주>편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관련 기업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상편과 하편으로 나누었으며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관련 자료를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고, 유튜브 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