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

by 주소남 2021. 11.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 및 가입 방법, 20% 초대코드 등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특금법과 관련하여 코인원은 다시 한 번 본인인증을 해야 거래할 수 있게 바뀝니다. 일주일 안에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면 코인원 거래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코인원 본인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기 때문에, 아래 본인인증 방법을 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코인원 거래소

    우선 코인원 거래소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수수료 2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코드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XODG2NC6 로 접속해 가입을 진행합니다.(초대코드 XODG2NC6)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코인원 거래소 가입방법은 이전 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신규 가입하시는 분들 역시 본인인증이 함께 진행되니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가상화폐 투자 붐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어도 소액으로 즐겨보기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계정 생성도 늘어나고 있다고

    kakao777.tistory.com

    코인원 거래소 특금법 시행에 따른 고객 확인 절차

    코인원 거래소

    특정금융정보법 준수를 위해 고객확인 절차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25일부터 진행되고, 12월 1일 자정까지 인증을 거쳐야합니다. 코인원거래소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면 12월 1일부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코인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고객확인 필수 인증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모바일 상에서는 우측 화면처럼 나타나는데, 코인원 PASS 앱을 통해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코인원 PASS앱 설치 및 접속 후 상단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라는 파란 부분을 선택합니다. 혹시 PC로 진행하다가 모바일로 넘어갔다면 두번째 사진처럼 동시접속 기록이 발견될텐데,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예상 소요시간은 10분인데, 손이 빠르다면 3분 정도 안에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가입유형과 국적, 국내외 거주여부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약관 모두 동의 후 준비물을 읽어보면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의 신분증, 외국인은 외국인등록증의 신분증이 필요하고, 본인명의의 휴대폰, 본인명의 은행계좌(온라인 조회 가능)가 필요합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다음으로 넘어가 이메일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메일 인증번호는 위처럼 이메일로 바로 전송되며, 이메일로 받은 6자리 숫자를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초기에는 이 부분에서 넘어가지 않는 오류가 있었는데 현재는 해결 조치 되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다음은 휴대폰 인증입니다. 기존 코인원거래소 가입자라면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입력되어 있고, 통신사와 전화번호 선택 후 인증번호 요청 후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넣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다음은 기본정보 입력입니다. 국문 이름은 이미 들어가있고, 영문 이름을 넣고, 다음으로 넘어가 자택 정보, 직장 정보 등을 입력해 진행합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다음은 거래 정보 입력입니다. 거래 목적이나 거래자금 출처, 예상 월 거래 횟수와 월 예상 거래 금액, 계정 실사용자 확인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코인원 거래소

    위 화면에서 '신분증 촬영하기'를 누르면 카메라가 구동되면서 네모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모 화면에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을 맞추면 자동으로 촬영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다음은 은행계좌 본인인증입니다. 온라인에서 조회 가능한 계좌 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본인이 활용하는 온라인뱅킹 은행을 선택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계좌로 1원이 송금되면서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시 활용할 수 있는 은행은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수협은행/수협중앙회, 농협은행, 농축협,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신협중앙회, 우체국 입니다.

    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코인원 거래소
    코인원 거래소

    저는 우리은행 점검시간(23:30 ~ 00:35)에 시도했더니 위와 같은 오류가 떴는데, 점검시간 이후 다시 도전해서 성공했습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계좌에 '코인원OOO'이라는 기재내용과 1원이 들어옵니다.

     

    'OOO'에 적혀있는 숫자를 입력 후 다음을 선택하면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코인원 거래소

    기존에 본인인증이 되었지만 특금법 시행으로 인해 본인인증 절차가 다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이벤트 유의할점

    코인원 거래소

    이번 특금법으로 인해 어찌보면 조금은 귀찮은 본인인증을 다시 해야하고, 이 때문에 코인원 거래소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위의 본인인증을 따라하셨다면 자동 참여되는데,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해야하고, 경품 지급 시점까지 마케팅 수신 동의 상태를 유지하지 않는다면 당첨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이벤트 1. 맥북프로,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SE 증정

    코인원 거래소

     

    코인원거래소 본인인증 완료하면 매일 1명씩 총 30명에게 맥북프로와 아이패드프로, 애플워치SE(날짜 위 화면 참조)를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경품 원천세는 코인원 거래소가 지급할 예정이라네요.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이벤트 2. 

    코인원 거래소

    코인원거래소 본인인증 완료하면 총 15,000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쏴준다고 합니다. 이는 이벤트 종료(12월 24일 이후) 후 발표되며, 사진으로 봐서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아닐까 싶네요.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이벤트 3. 

    코인원 거래소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을 완료 후 코인을 거래할 경우 15,000명을 추첨해 1만원 원화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어차피 가상화폐를 거래하시는 분들이라면 20% 수수료 할인받고 코인원 본인인증 이벤트까지https://coinone.co.kr/user/signup?ref=XODG2NC6 
    자동으로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및 출금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및 출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마진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소 가입방법(추천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추천인을 통한 고팍스 거래소 가입방법과 추천인 혜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거래소 지금 가입해 두어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