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및 출금방법

by 주소남 2021. 1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및 출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마진이나 파생, 코인 선물 등의 거래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 거래소 중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지난 8월 13일부터 원화 및 한글 거래를 중단했습니다. 따라서 현재 바이낸스 거래소는 영문이나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해석해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을 안내해드렸지만 당시에는 한글 설명으로, 영어로 거래를 지원하는 지금 다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이나 출금방법 등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바로가기 : https://www.binance.com/en/activity/referral-entry?fromActivityPage=true&ref=LIMIT_RL2SJCWH 

     

    Buy/Sell Bitcoin, Ether and Altcoins | Cryptocurrency Exchange | Binance

    Trade. Anywhere. Compatible with multiple devices, start trading with safety and convenience.

    www.binance.com

    위의 바이낸스 거래소 바로가기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Country/Area of Residence를 대한민국으로 선택 후 아래 'Confirm'을 선택합니다. IP주소가 한국이라면 기본적으로 저렇게 뜰겁니다.

    Email은 본인이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 그리고 패스워드를 넣고, 아래 'Create Account'를 선택해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합니다.(참고로 네이버 메일은 확인코드가 잘 오지 않는 것 같으니, 한메일이나 다른 이메일 계정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의 주요 알림 등을 이메일로 받아보시려면 'Subscribe to email updates'에 체크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패스워드는 8자보다 많아야하고, 적어도 1자리 이상의 숫자와 하나 이상의 영문 대문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퍼즐을 올바른 위치에 가져다 넣으면 이메일 확인차 코드를 보내줍니다.

     

    이렇게 이메일로 온 숫자 6자리를 위의 빈 칸에 적어 넣으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이 완료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이용을 위해선 본인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화면 상단의 'Verify'를 선택하세요.

    'Start Now'를 선택해 본인 확인을 거쳐야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First Name에는 이름을 영문으로, Last Name에는 성을 영문으로 넣고, 생년월일을 'YYYY-MM-DD' 형식으로 선택 후 Continue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영문주소를 적어야 하는데, 포털에서 '영문주소변환'이라고 검색 후 본인의 주소를 넣으면 영문주소 변환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Residential Address에 영문으로 변환된 주소를 모두 넣어주시고, 'Postal Code'는 우편번호, 'City'는 본인이 속한 시나 군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 대조가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파일을 올리면 되는데, 5MB 이하의 파일만 가능하고, 신분증을 위의 화면처럼 올바르게 촬영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심사 후 완료됩니다.

     

    위의 빨간색 공간에 신분증 파일을 끌어 놓기 하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후 본인의 셀카 사진을 업로드 해 신분증과 대조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이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출금방법(원화 현금화)

    바이낸스 거래소는 원화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달러나 테더 달러 등으로 변환해 거래할 수 있는데, 바이낸스 거래소 입금 방법 등은 이전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및 사용법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고, 이번에는 어떻게 원화로 출금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및 사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란?

    kakao777.tistory.com

    우선 바이낸스 거래소 출금을 위해서 기억해두어야 할 것은 바이낸스에 있는 자금이 'Fiat and Spot'에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쉽게 요약하면 'Fiat and Spot'에 있는 자금을 'EOS'코인을 구매해 이를 국내 거래소로 옮겨 현금화하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선물쪽에 약 92달러 가량 있기 때문에 이를 'Fiat and Spot'에 옮겨 EOS 코인을 구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자산 Overview에서 상단의 'Transfer'를 선택해 자금을 옮기면 되는데, 선물(USDⓢ-M Futures)에 있는 USDT(테더달러) 자산을 'Fiat and Spot'로 옮겨갈 수 있게끔 설정 후 아래 'Confirm'을 선택해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선물에 있던 자금이 현물쪽으로 옮겨온 모습입니다.

    이제 'EOS' 코인을 구매해 국내 거래소로 전송해봅시다. 바이낸스 거래소 상단의 'Trade' - 'Classic'으로 진입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우측 상단에 'eos'라고 검색하면 아래 EOS 코인들이 나타나는데, 저는 테더달러(USDT) 자산이 90달러 가량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EOS 코인을 구매합니다.

     

    비트코인이 있다면 EOS/BTC로 거래하면 되고, 바이낸스 전용 코인인 BNB가 있다면 EOS/BNB를 통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EOS' 코인을 구매하면 됩니다.

    제가 가진 90USDT(테더달러)를 100% EOS를 구매한다고 주문을 넣었습니다. 주문 방법은 위에 표시된 빨간 박스를 따라하시면 됩니다.(어렵지 않아요)

    다시 본인의 계좌로 들어가보면 주문을 넣었던 EOS가 구매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를 국내 거래소 코인원으로 옮기기 위해 'Witdraw'를 선택합니다.

    이오스를 출금하기 위해서는 국내 거래소 입금계좌와 메모가 필요합니다.

    코인원 거래소의 입출금 메뉴에서 eos를 검색 하면 입금주소와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원 가입 방법은 이전 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고, 10% 할인 초대코드는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3SL8L8XX입니다.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이를 바이낸스 거래소에 입력 후 출금할 EOS 수량을 입력 후 'Withdraw'를 누르면 바이낸스 거래소에 있던 'EOS' 코인이 국내 코인원 거래소로 이동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출금 진행 이후 휴대폰 인증과 이메일 인증 등으로 확인 절차를 거치면 바이낸스 거래소 출금이 거의 완료됩니다.

     

    참고로 바이낸스 거래소 EOS를 통해 현금화하는 것은 거래소간 전송 수수료가 비교적 적은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EOS' 코인 시세가 한화로 약 4,500원쯤 하는데, 전송 수수료가 0.1 EOS이기 때문에 약 450원의 수수료만으로 바이낸스에서 코인원 거래소로 입금됩니다.

    5분도 지나지 않아 코인원 거래소로 EOS 20.6개 정도가 입금되었습니다. 한화로 약 11만원 가량 하는군요. 이를 코인원 거래소에서 매도하면 현금이 생기고, 이를 통장으로 출금하면 바이낸스 거래소에 있던 자금의 현금화가 완료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이나 출금, 입금, 거래 방법 등이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데, 레버리지나 파생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이 있어, 이 부분 참고해서 거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고팍스 거래소 가입방법(추천인)

     

    고팍스 거래소 가입방법(추천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추천인을 통한 고팍스 거래소 가입방법과 추천인 혜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거래소 지금 가입해 두어야

    kakao777.tistory.com

    바이낸스 출금방법(현금화)

     

    바이낸스 출금방법(현금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출금방법, 현금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글로벌 최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