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폐개혁 관련주 한국컴퓨터 저점 확인?

by 주소남 2021. 12.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폐개혁 관련주로 알려진 한국컴퓨터(054040) 주가 입니다.

    한국컴퓨터는 어떤 기업이고, 왜 화폐개혁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차트상 저점은 확인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컴퓨터는 어떤 기업?

     

    한국컴퓨터는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LCD(LCD-TV 등) 모듈용 부품과 OLED(Smart phone 등) 모듈용 부품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Total 제조 시스템을 갖춘 업체로 SET 업계의 아웃소싱 확대 정책에 가장 적합한 EMS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한국컴퓨터 화폐개혁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한국컴퓨터는 주식시장에서 화폐개혁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 리디노미네이션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한국컴퓨터가 화폐개혁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화폐개혁 관련주인 케이씨티의 계열회사이기 때문입니다.

    화폐개혁 관련주 케이씨티는 금융단말시스템을 제조하기 때문에 화폐개혁 테마에 반응하고, 이에 계열사인 한국컴퓨터 역시 화폐개혁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한국컴퓨터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폐개혁 관련주 한국컴퓨터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화폐개혁 관련주 한국컴퓨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주가가 하락했고, 최근 10월초를 기점으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으며,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즉,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단기 상승추세가 지속될 경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5,19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전저점인 3,850원 부근이나 위에 추세선이 위치한 4,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전저점인 3,8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화폐개혁 관련주 한국컴퓨터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컴퓨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저점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지난해 8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는데, 상승시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 유무에 따라 목표주가 설정을 달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저항선을 재돌파 한 후 지지해준다면 목표주가를 5,000원 후반대까지 보아도 좋지만, 추세선을 재돌파하지 못할 경우에는 아래 지지라인을 지지하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한국컴퓨터는 현재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보다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따라서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로 보이며, 상승시 추세저항선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컴퓨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인 3,850원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폐개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리디노미네이션)

     

    화폐개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리디노미네이션)

    어제 주식시장에서 화폐개혁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지난달 25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국회 업무보고에서 "리디노미네이션 논의를 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이후 주식시장에

    kakao777.tistory.com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