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제8호스팩 이제는 디와이씨

by 주소남 2021. 12.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디와이씨와 합병을 진행한 한국제8호스팩(310870)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국제8호스팩은 어떤 기업?

    한국제8호스팩

    한국제8호스팩은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9월 디와이와 합병을 선언하고, 현재 거의 합병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디와이씨(310870)는 어떤 기업?

     

    현재까지는 한국제8호스팩(310870)으로 거래되지만 합병기일이 되면 디와이씨(310870)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디와이씨는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 업체로 세계 유수의 고객사에 주요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가공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한국제8호스팩

    신소재 개발 및 고주파 열처리, 가공기술 분야 등에서 쌓아 온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동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로 마찰 압접 방식의 선진 가공기술과 품질시스템을 적용,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승용차 및 상용차, SUV차종 동력전달장치 부품인 Shaft, Flange, Pinion, Diff Case, Yoke 등 다양한 종류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디와이씨 주가전망(일봉차트)

    한국제8호스팩

    위의 차트는 디와이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는 한국제8호스팩으로 거래되지만 곧 '디와이씨'로 사명이 변경됩니다.

    한국제8호스팩

    단순 차트상 지난 10월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11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어제 아랫꼬리를 달았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큰 틀에서 하락추세가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조금 더 큰 구간입니다.

    한국제8호스팩

    단기적으로 디와이씨 주가가 상승할 경우 3,520원 부근까지는 쉽게 상승할 수 있지만,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거래량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전저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느긋하게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합병절차가 거의 마무리 되어가기 때문에 전저점은 지지해줄 가능성이 높은데, 전저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와이씨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제8호스팩

    디와이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전저점을 지켜준다는 가정 하에 중장기 목표주가는 3,000원대 중후반이 될 것으로 보이며,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아래에서 저점 확인 작업이 다시 한 번 있을 수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제8호스팩

    만일 디와이씨를 정말 중장기적으로 생각한다면 오히려 전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디와이씨는 친환경 차량 등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감은 어느 정도 있습니다. 링기어(Ring Gear) 수주를 통해 총 17종을 태국과 일본으로 수출에 성공하기도 하는 등 기업 펀더멘털은 괜찮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향후 전망은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신밸런스제11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2월 2일은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인 대신밸런스제11호스팩(3975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대신밸런스제11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

    kakao777.tistory.com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 2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주에는 KTB네트워크 공모주 청약(월,화)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