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자 주가전망 10만전자 언제쯤?

by 주소남 2021. 12.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올해 초만하더라도 삼성전자(005930) 주가전망은 10만전자를 외치는 투자자들로 넘쳐났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주가는 10만전자를 눈앞에두고 하락해 최근 6만원대도 진입하면서 올해초 투자한 투자자들에게는 '주식이 쉽지 않다'는 인식을 각인시키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 주가전망 및 10만전자는 언제쯤 올 수 있을지, 차트 분석 등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어떤 기업?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 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 부문 해외 5개 지역을 총괄하고 있고, 하만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세트 사업에는 TV와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 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 부문이 있고,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과 낸드 플래쉬,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매매현황)

    삼성전자 최근 매매현황을 보면 주가를 끌어올린 주체는 외국인투자자입니다. 지난 12월 1일 증시 변동성이 강했던 날, 삼성전자에 약595만주 정도의 외국인투자자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4%대 상승세를 보였고, 지난달 22일 +5% 상승 당시에도 외국인투자자들의 약 576만주 가량 순매수세가 있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들이 보유한 물량을 내 놓으면 주가가 다시 하락할 수 있는데, 이 물량을 이번엔 기관투자들이 받아줄지도 체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기관이 이를 어느 정도 받아준다면 삼성전자 주가전망은 밝지만, 기관투자자도 함께 던질 경우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공매도)

    삼성전자 공매도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매매비중의 약 3% 정도가 공매도 물량으로 최근 두 달동안 평균 삼성전자 공매도 매매비중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형주이고, 공매도가 늘 있는 종목입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할 수록 공매도 비중은 늘어날 수 있는데, 현재 공매도 부담은 크게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부터 비교적 강한 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7만원을 깨고 6만전자 모습을 보이며 투자자들을 불안에 떨게 했지만 다행히 이내 다시 올라와 삼성전자 주가는 7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주가는 단기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고 있고,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8,50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난 10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못한데, 이 추세선은 현재 70,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삼성전자 주가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전저점 부근 내지는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 조정이 강하게 올 때, 재매수해 단기 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상승추세가 좋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하락에 대한 우려보다는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큰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는 120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주봉차트)

    삼성전자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9월말 이탈했고, 이후 6만원대까지 하락 후 다시 주가가반등하고 있습니다.

    이전 삼성전자 3분기 실적발표, 주가 영향은?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71,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삼성전자 주가가 하락할 경우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자 3분기 실적발표, 주가 영향은?

    8일 장시작 전 삼성전자(005930)가 2021년 3분기 실적발표를 단행했습니다. 삼성전자는 3분기 매출 73조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등 호실적을 이어갔는데, 주가 영향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다만,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탈시 전체적인 포지션을 잘 잡아야 합니다. 이탈시 외국인투자자들이나 기관투자자들의 매매동향 및 공매도 등을 체크해 반발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는 포지션이라면 추가진입 여력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들의 매도포지션이 바뀔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비중 조절 후 6만원 초반대에서 재진입 기회를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최근 반등하고 있지만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긴 하락추세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닙니다. 최근 반등으로 인해 기대감으로 들어온 물량이 7만원 이탈시 쏟아질 경우, 삼성전자 주가는 6만원 초반대까지 빠르게 조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가전망이 밝다고만은 볼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반등 신호는 나름 긍정적입니다.

     

    반도체 부문 호조로 반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고,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긴 하지만 이는 올해초까지 주가 상승에 어느 정도 반영되었던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반도체 업황도 삼성전자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중장기 투자자들은 반도체 업황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 3분기 실적발표, 주가 영향은?

     

    삼성전자 3분기 실적발표, 주가 영향은?

    8일 장시작 전 삼성전자(005930)가 2021년 3분기 실적발표를 단행했습니다. 삼성전자는 3분기 매출 73조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등 호실적을 이어갔는데, 주가 영향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10월 전망은?

     

    삼성전자 주가 10월 전망은?

    삼성전자 주가가 8월 중순 이후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8월초 삼성전자 주가는 83,3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8월 20일 72,500원까지 하락했고, 현재는 단기 상승추세를 타고 77,400원에 거래되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