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타이어 관련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반등 시작?

by 주소남 2021.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타이어 관련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주가 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외에 다른 타이어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어떤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한국앤컴퍼니의 자회사로 타이어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유명합니다. 타이어 제조 및 판매 외에도 일반기계, 금형, 제조, 판매를 겸하고 있는 글로벌 타이어 업체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국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은 30% ~ 40%로 파악되고, 3개년간 3사 점유율 90% 내외로 과점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과 미주, 구주, 중국에 총 6개의 지역본부를 갖추고 있고, 5개국에 걸쳐 8개의 타이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외에 다른 타이어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타이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시장 확대로 인해 타이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외에 다른 타이어 관련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외의 다른 타이어 관련주는 일전에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최대주주인 한국앤컴퍼니와 넥센타이어, 넥센, 금호타이어, 뉴프라이드, 골든센츄리, 디티알오토모티브, 동아타이어 등이 타이어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소모품은 바로 타이어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타이어 관련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6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갱신하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지만 뚜렷한 거래량 증가 없이 위의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자리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을 기대하고 단기 진입한다면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39,300원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대응한다면 37,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상승시 현재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상승시 거래량이 늘어난다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단기 목표주가는 47,500원 부근까지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어 관련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같은 방향으로 오랫동안 추세가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현재는 하락추세입니다.

    다만 지난주 주가가 상승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왔고, 전기차 타이어에 대한 수요 기대감이 늘어나 거래량이 늘어날 경우 반등에 대한 기대감도 남아있기 때문에, 위험 구간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를 중장기 대응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전저점 이탈시 추가진입이 유효하며, 최종 손절라인은 36,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소모품은 바로 타이어

    kakao777.tistory.com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넨셀 관련주와 제넨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넨셀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 치료 효

    kakao777.tistory.com

    엠에스오토텍 주가 상승 이유

     

    엠에스오토텍 주가 상승 이유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엠에스오토텍(123040) 주가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