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메드팩토 주가 머크와 이런 연관성이?

by 주소남 2021. 1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메드팩토(235980)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머크와 연관성도 부각되었는데, 메드팩토 주가는 왜 상승했는지, 머크와의 관련성과 앞으로 주가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드팩토(235980)는 어떤 기업?

     

    메드팩토는 전문의약품과 항암제, 면역항암제 등을 개발하는 업체로 난치성 암을 치료하기 위한 항암제를 주력으로 개발하는 바이오 업체입니다.

    저분자화합물과 항체치료제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형태로 개발하고 있고, First-in-class 신약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 중 백토서팁은 임상 2상 후 오늘 머크와 병용 임상 3상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메드팩토 백토서팁, 머크 키트루다(keytruda) 병용 임상 3상 계약 체결

    메드팩토는 오늘 홈페이지와 공시를 통해 머크 키트루다(keytruda)와 자사의 백토서팁 병용 임상 3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장암 환자들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3상으로 이번 계약은 현재 대장암 표준치료제로 쓰이는 약물들과 비교하여 다기관, 무작위 방식으로 진행되며, 미국, 한국 등 약 40개의 사이트에서 500-6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내년 상반기 개시할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글로벌 3상에 있어 메드팩토는 머크로부터 키트루다 약물을 무상지원 받으며, 임상 전반에 걸쳐 머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진행할 계획입니다.

    머크는 현재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선두 기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머크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의 효능에 대한 말이 많지만 머크와 연관성이 부각되어 머크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메드팩토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메드팩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볼 때, 지난 5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파동을 그리며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는 모습을 보이다가 오늘 강한 주가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반등세를 이어오다가 머크 키트루다(keytruda)와 자사의 백토서팁 병용 임상 3상 계약 체결 소식에 강한 거래량으로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완벽히 소화된 것은 아닙니다. 그간 지지부진한 하락과 두어번 6만원 중반대에서 미끄러진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차익실현 물량이 많이 쏟아져나옵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도 위치해 있는데, 이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주어야 이번 머크와의 협업 호재로 인한 상승추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메드팩토를 단기적으로 본다면 61,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내일부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아니면 차익실현 매물로 인해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61,000원 부근을 이탈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메드팩토 주가전망(주봉차트)

    메드팩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불안한 차트 모습이 이어졌고, 이번주 강한 상승으로 인해 우선 한 숨은 돌렸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이를 소화하지 못한다면 이번 하락추세가 아직 끝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은 부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메드팩토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차트상 최근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현재가 부근에 진입했다면 전저점과 괴리감이 있을텐데, 5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다면 전저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상승이 큰 상승의 시발점이 될 수는 있지만, 그러기 위해선 적어도 7만원 부근까지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고 이를 지지해주어야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바이오 마커 관련주 메드팩토 상장, 공모가 넘길까

     

    바이오 마커 관련주 메드팩토 상장, 공모가 넘길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바이오마커 기반의 혁신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메드팩토(235980)가 기술특례 상장

    kakao777.tistory.com

    유럽종양학회 관련주 총정리(2020 참가기업)

     

    유럽종양학회 관련주 총정리(2020 참가기업)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9월 19일부터 일정이 잡힌 유럽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암학회 관련주 총정리(2021 AACR)

     

    [카드뉴스] 암학회 관련주 총정리(2021 AACR)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3대 학회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 암학회인 2021년 암학회(2021 AACR)가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온라인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