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블리츠웨이 상장일,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2. 23.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블리츠웨이(369370) 상장일입니다.

    블리츠웨이는 오늘 대신밸런스제9호스팩(369370)과 합병 상장하는데, 블리츠웨이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츠웨이(369370)는 어떤 기업?

     

    블리츠웨이는 피규어 개발 및 제작,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실사 피규어와 로봇 피규어, 아트토이 등 피규어 전 분야에 걸친 개발 및 제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시장의 저변확대 및 해외 시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캐릭터 IP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High-end 피규어를 제작하는 BLITZWAY 브랜드, 애니메이션 캐릭터 IP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애니 캐릭터, 로봇류 등의 피규어를 제작하는 5PRO STUDIO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의 콘텐츠를 활용한 ODM 사업, 창작 IP를 통한 피규어 개발 제작 사업을 진행하여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블리츠웨이, 대신밸런스제9호스팩과 합병

    대신밸런스제9호스팩은 지난 6월, 블리츠웨이와 합병을 공시하고, 합병 예비심사청구대상 공시를 발표하면서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제가 신규 상장 종목을 소개할 때, 스팩주라고 하는 종목들은 보통 3년의 유예기간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데, 대신밸런스제9호스팩은 블리츠웨이라는 합병 대상 기업을 찾았고, 이를 승인해달라는 공시입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9월 14일, 대신밸런스제9호스팩의 상장예비심사결과를 통지했고, 거래재개 이후 일시적인 하락 이후 최근 블리츠웨이 상장일을 앞두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12월 22일까지는 대신밸런스제9호스팩(369370)으로 거래되지만, 12월 23일부터는 블리츠웨이(369370)로 종목명이 바뀌어서 거래됩니다.

     

    블리츠웨이 주가 전망

    대신밸런스제9호스팩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합병 이후 일시적인 주가 하락 이후 10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11월 중순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는데, 현재 이 추세선은 5,165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기대감 등으로 인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지난 12월 10일 윗꼬리가 조금은 걸립니다.

    현재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강한 위치도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상장 효과가 사라지면서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블리츠웨이는 배우 배용준과 주지훈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점이 부각될 수도 있는 만큼 상장 후 주가 전망이 어둡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신밸런스제9호스팩 상장 정보

     

    대신밸런스제9호스팩 상장 정보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0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

    겨울왕국2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엘사드레스 굿즈)

     

    겨울왕국2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엘사드레스 굿즈)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달 21일 개봉한 겨울왕국2(Frozen 2, 2019)가 현재 약 878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시즌1에 이어 천만 관

    kakao777.tistory.com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지난 대선은 말그대로 4차 산업혁명 붐이었습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주는 거대한 테마 이슈가 되었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산업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