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독 주가 화이자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12. 2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이자 관련주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한독(002390) 입니다.

    한독 주가는 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한독은 어떤 기업인지, 언제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등을 간단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독(002390)은 어떤 기업?

     

    한독은 의약품과 제약원료 및 공업용약품의 소분 사업과 제조 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의약품과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부동산 임대 사업 등입니다.

    한독 주요 제품은 아마릴과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이고, 신약개발 연구실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한 혁신적 제약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회사 발굴 및 자체 연구를 통해 혁신 신약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독 관련주

     

    한독은 주식시장에서 화이자 관련주,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a형 간염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관련 모멘텀들이 실종된 상황이지만, 한독이 왜 위와 같은 테마에 엮였는지는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독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이동평균선들도 역배열 형태를 띄다가 최근 상승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들만 잠시 수렴한 모습입니다.

     

    지난 12월초부터 반등에 성공했지만 이내 최근 연이은 음봉으로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22,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재차 저점 확인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할 경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스윙 관점으로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고, 상승시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독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이후 8월까지 주가 상승추세가 이어졌지만 이후 계속해서 저점과 연결된 추세선들을 이탈하면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저점이 확인되기 전까지 무리한 진입보다는 아래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분할로 접근이 유효합니다.

    분할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9,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 내지 비중을 크게 줄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항이 강한 위치도 아닙니다. 화이자 관련 모멘텀을 받아 거래량만 조금 실린다면 한독 단기 목표주가는 26,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독은 2021년 중 생산능력 증대 및 제품품질 향상 목적으로 시설투자에 300억원을 사용했고,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소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FDA 승인을 받아 국내에도 물량이 들어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관련되어 모멘텀이 살아난다면 일정 부분 반등은 나올 수 있으나 현재는 목표주가 대신 아래 지지라인 이탈 리스크를 조금 더 유의깊게 체크해야 합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제약과 관련된 관련주들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화이자제약(P

    kakao777.tistory.com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Sorrento Therapeutics)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Sorrento Therapeutics)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에서 쏘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 SRNE) 주가가 전일 대비 장중 최고 +243.51%, 종가기준으로 +158.02% 상승

    kakao777.tistory.com

    a형 간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백신)

     

    a형 간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백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전과 충북 지역을 중심으로 번지던 a형 간염이 수도권 등으로 번지면서 2009년 이후 10년만에 다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