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농화성 전고체 관련주 기대해봐도 될까

by 주소남 2021. 12. 2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고체 관련주로 기대 받고 있는 한농화성(011500) 주가 입니다.

    한농화성은 어떤 기업이고, 한농화성 관련주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농화성(011500)은 어떤 기업?

     

    한농화성은 계면활성제와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고부가가치 신제품 FM과 글라임 등 화학제품의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습니다.

    한농화성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한 분야로서 알콜과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한농화성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농화성은 주식시장에서 전고체 관련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 소재인 가소제, 가교제를 개발한 기업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전고체 관련주나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농화성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농화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11월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최근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17,400원 부근까지 단기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2만원 초반대까지는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15,000원 부근, 매물대 하단은 14,3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 비중을 높게 잡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4,3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농화성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농화성 주식 주봉차트상 고점 대비 약 38% 가량 주가 조정이 이루어졌고, 중장기 추세선 부근에 거의 맞닿아 있습니다.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몇 차례 나왔던 만큼 이번에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반대로 이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이 크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탈 여부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기준, 1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14,300원까지 남아있었고, 최근 거래량이 줄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낮춰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농화성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일봉차트 대응과 마찬가지로 추세선이 위치한 15,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4,30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으면 홀딩이 유효합니다.

    한농화성은 매출액과 원가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증가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다만, 차트상 위험구간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 위험 구간 이탈 여부만 잘 체크해 대응하면 괜찮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전고체 전지 관련주 아바코(0839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전고체 전지 관련주 아바코(0839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고체 전지 관련주 아바코(083930) 입니다. 아바코는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장

    kakao777.tistory.com

    엘앤에프 테슬라 대규모 수주 이뤄낼까

     

    엘앤에프 테슬라 대규모 수주 이뤄낼까

    2차전지 업체 엘앤에프(066970)가 테슬라와 5조원 규모의 2차 수주를 이뤄낼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이고, 테슬라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으며, 대규모 수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