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고체 전지 관련주 아바코(0839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8.

목차

    아바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고체 전지 관련주 아바코(083930) 입니다.

     

    아바코는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FPD 제조용 진공장비와 전용장비, 자동화 장비군으로 사업을 분류해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별로 전략적인 경영과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 기존 디스플레이 공정용 반송장비 사업에 이어 LCD 제조용 Sputter와 박막태양전지 제조용 Sputter 장비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바코는 전고체 이차전지의 고체전해질을 고속으로 증착시키는 공정 및 장비를 개발하고 있고, Sputter 장비의 새로운 은용 분야를 발굴하고 있기 때문에 전고체 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바코 주가

     

    위의 차트는 전고체 전지 관련주 아바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던 주가는 7월 중순쯤 추세선을 이탈한 뒤 하락폭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흐름도 좋지 않았거니와 차트도 망가지면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지 않고,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해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즉, 현재는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니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주 저점인 561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모습이 나와주어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63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위로 매물대 저항도 존재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저항을 돌파하기 위한 거래량 증가도 필수적입니다.

     

    아바코 주식

     

    위의 차트는 아바코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현재 6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으며, 지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난주에는 한 주 동안 -6.75% 주가가 내려오면서 비교적 강한 5920 부근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차트상 좋지는 않은 위치입니다.



    다만 최근 증시 급락으로 인해 단기 시장 반등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지 않다면 전저점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놓되, 추가진입은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주 저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이보다 길게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5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괜찮은 종목입니다.

     

    아바코는 전고체 전지 관련주 뿐만 아니라 폴더블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어, 상승 기대감이 높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비중이 높지 않다면, 하락시 천천히 비중을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