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OLED 테마주 비아트론 주가 매물대만 돌파한다면...

by 주소남 2019. 1. 29.

목차

    비아트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OLED 테마주인 비아트론(141000) 입니다.

     

    비아트론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를 제조하는 사업을 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디스플레이 패널 제작을 위한 장비 중 전공정 장비에 속하는 백그라운드 제조 관련 열처리 장비 입니다.

     

    열처리 장비는 고품위 패널인 아몰레드와 고해상도 LCD 분야의 LTPS-TFT 기판 제조와 대면적 OPxide TFT Back-plane 제조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아트론 주가

     

    위의 차트는 비아트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말까지 긴 시간동안 하락하던 주가가 다행히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하기 시작했는데, 12월 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다시 1월 초부터 반등에 성공하여 최근까지 꾸준히 주가가 상승했으며, 거의 매물대를 돌파한 모습입니다. 현재가 위로 11000 부근까지 매물 저항과 이동평균선 저항을 이겨낸다면, 단기간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 있어, 거래량이 강하게 터지면서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하는데, 평단가와 현재가가 비슷하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손절라인 퍼센테이지를 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주가가 하락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제가 차트에 표시해 놓은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92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날 때 마다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고, 위의 매물들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비아트론 주식

     

    위의 비아트론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한 해는 물론 2017년 중순부터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고,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관련 업황이 불황이었다고는 하지만 비아트론은 오히려 매해 실적이 증가했고, 재무제표상 큰 이상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하락했을 때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중장기 대응할 생각으로 진입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상승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하락 파동까지 한 번 감안해 비중을 나누어 매매할 수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도 진입은 가능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52주 최저점인 8920원으로,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이탈한다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업황도 살아나고 있고, OLED는 플렉서블이나 폴더블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향후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는 만큼, 중장기적 관점으로 보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