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비씨월드제약 주가, 당뇨와 고지혈증 복합제 개발은 언제쯤

by 주소남 2019. 1. 28.

목차

    비씨월드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비씨월드제약(200780) 입니다.

     

    비씨월드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의약품 수출입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마취통증약과 순환계약물, 항생제 등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소화기나 항구토제, 골다공증, 웰빙주사 등 다양한 품목 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취급합니다.

     

    지난 2017년에는 고지혈증과 당뇨병 치료제 임상시험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기도 했고, 약물전달시스템(DDS)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량 신약을 개발하고 있어, 문재인 케어로 인해 수혜가 기대되기도 하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씨월드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비씨월드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움직임이 조용한 기업인데, 10월 폭락장 당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이후로는 상승추세 흐름을 이어가다가 12월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1월 중순까지 좋지 못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지난 1월 14일 대량거래가 실리면서 장중 강한 상승이 나오기도 했지만, 윗꼬리를 길게 달고 종가기준으로 강하게 내려오면서 장대 음봉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후 다행히 주가가 상승추세를 유지했지만, 243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과 25000 부근까지의 이동평균선 저항 영향으로 주가가 쉽게 올라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위의 매물을 조금 더 소화해 주어야 지난 1월 14일 처럼 장중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씨월드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할 때,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2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이탈시 추가진입이 가능한다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210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비씨월드제약 주식

     

    위의 차트는 비씨월드 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강한 하락이 어느 정도 진정되었고, 올해 쌍바닥 흐름을 만들면서 우선 주가가 5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오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위치이고, 26000 부근은 돌파해주어야 30000 부근까지 목표가를 강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6000 부근이나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37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하락 파동이 이어질 수 있는데, 이 하락파동이 절대 전저점이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와서는 안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0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비씨월드는 다행히 지난해 3분기 분기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 기록을 달성할 정도로 실적 성장성은 안정적으로 평가 받는 기업입니다. 매해 꾸준히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낮아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는 괜찮은 종목인 것으로 보입니다.

     

    비씨월드제약은 당뇨+ 이상지질혈증 복합제를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2017년 이후로는 관련 뉴스가 보도되지 않고 있습니다. 모멘텀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실적을 보고 중장기적으로 가져간다면 모멘텀이 일어나면서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