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비상교육, 교육주 관심있다면 담아볼까

by 주소남 2019. 1. 28.

목차

    비상교육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교육주 비상교육(100220) 입니다.

     

    비상교육은 학습교재 출판과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008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초중등, 고교 고과서 발행 사업을 비롯하여 학습교재 출판과 학력평가, 컨설팅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교육주로 움직입니다.

     

    교육주는 주로 일자리 정책과 연관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일전에 정리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6년 5월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한국어 교육 사이트인 마스터코리안을 오픈했고, 2017년 7월 초등온라인 학습업체인 와이즈캠프를 인수했고, 최근 자회사인 주식회사 비상키즈 무증자 합병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비상교육 주가

     

    위의 차트는 비상교육 주가 일봉차트인데, 중장기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는 와중에, 올해 초부터 반등에 성공했고, 지난 21일에는 비교적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비교적 강하지 않은데,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앞으로 단기간 상승할 때, 이 부근을 뚫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온다면 하락 파동이 진행될 우려가 있는데, 하락파동 진행시 최근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는 하락이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67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비상교육 주식

     

    위의 비상교육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1월 첫주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이후 그 다음주는 조정봉이 나왔고, 지난주 시세가 터지면서 우선 상승추세로 전환은 확인되었습니다.

     

    보수적인 투자자라면 한가지 더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 윗꼬리가 이번주까지 달린다면 설연휴 이후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하락파동이 나올 때 전저점을 지지해주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주봉차트상 쌍바닥 신호로 중장기 반등에 성공해 어쩌면 10000 부근 이상까지도 상승 여력이 생기지만, 하락파동이 나올 때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오히려 투매 물량이 함께 나오며 주가가 다시 중장기 하락추세에 빠져버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유의한다면 교육주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이 있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짧게 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아쉽게도 비상교육은 지난해 실적이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3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