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천연 아미노산 관련주 아미노로직스(0744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7.

목차

    아미노로직스

     

    안녕하십니까 장마철 막바지 주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천연 아미노산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인 아미노로직스(074430) 입니다.

     

    아미노로직스는 비천연 아미노산 제조와 원료의약품 및 반도체 칩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주로 수입 원료의약품(뇌졸중, 안질환, 피부염, 화장품 등) 판매를 하는 원료의약품 유통 사업과 보안처리용 SoC를 제조하는 IT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미노산을 생산할 수 있는 토탈 문제 해결 기술인 ARCA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비천연 아미노산 관련주로 주식 시장에서 움직입니다.

     

    섹터는 바이오주로 주로 분류되는데, 최근 바이오주의 연이은 악재와 증시 불안으로 인해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중입니다. 그럼 아래 차트를 보면서 기술적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미노로직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비천연 아미노산 관련주 아미노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말 저점 이후 4월 초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나왔고, 5월 중순에는 급락이 나왔으며, 6월말까지 상승하다가 이후로 최근까지는 지속적인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증시 불안이 원인으로 꼽히는데, 특히 지난주 수요일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고 내려오자, 목요일과 금요일 변동성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선,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는 냉정히 진입이나 추가진입 시점은 아니며,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8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빠르게 재돌파해준다면 2080 부근까지는 매물 부담이 적어 반등 가능한 위치이지만, 돌파하지 못하고 저항으로 인식될 경우 오히려 아래 손절라인을 걱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미노로직스 주식

     

    아미노로직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최근 하락이 꾸준히 이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까지 5주 연속 음봉으로, 2000 초반대의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 채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깬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7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마침 이부근이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그나마 남아 있는 구간입니다.

     

    즉, 이 구간을 지지해주느냐 이탈하느냐에 따라 향후 주가 방향성이 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주부터는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미노로직스는 다행히 매출 호조로 인해 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이고, 현재로서는 재무상 큰 문제점은 없습니다.

     

    그동안 대내외 악재로 인해 주가가 내려온 상황이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짧게 잡는다면 단기 대응도 가능한 위치이고, 비중이 높다면 위험구간 이탈 시 비중을 줄였다가 향후 비중을 늘려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