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BLDC 모터 업체 아모텍(0527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7.

목차

    아모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LDC 모터 생산 업체인 아모텍(052710) 입니다.

     

    아모텍은 수동전자부품과 BLDC 모터,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국내는 물론 중국과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는데, 산동아모텍전자유한공사와 청도아모텍유한공사, 아모(상해)무역유한공사, 아모비나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아모텍은 주식시장에서 상승 모멘텀이 많은 기업 중 하나인데, 제 블로그에서도 핀테크 관련주와 샤오미, MLCC, 삼성페이,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만큼 상승 테마 모멘텀이 많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모텍 주가

     

    위의 차트는 BLDC 모터 업체 아모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5월말까지 하락했고, 이후 반등하는 듯 싶었지만 추세선을 계속해서 이탈하면서 현재 단기 하락 파동 진행중입니다.

     

    특히 지난주 후반 증시가 좋지 못한 가운데, 장대 음봉 두 번으로 지난 7월 초 저점과 연결된 2차 추세선을 이탈해 현재는 단기 진입이나 추가진입 시점으로는 부적절한 위치입니다.



    아모텍을 보유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7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최근 이탈한 2차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고, 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일부 소화하면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모텍 주식

     

    아모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한 주 -9.41% 가량 하락하면서 단기 추세를 무너트리는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8400 부근을 이탈하지는 않아, 이 추세선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5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투매 물량으로 인해 지난주와 같은 하락이 추가적으로 나올 수 있는데, 이 때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내릴 수 있다면, 매물대 하단까지 살펴보면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아모텍은 지난해 IT 및 모바일 전방산업 업황 부진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는데, 올해 실적 컨센선스는 지난해 보다는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만 2분기 영업이익이 다소 주춤하고, 증시가 전반적으로 불안하기 때문에 차트상 리스크가 있는 자리에서는 적절히 대응해야 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