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샘 가구 관련주 대장주?

by 주소남 2022. 1. 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구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한샘 (009240) 주가 입니다.

    한샘은 어떤 기업이고, 왜 가구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샘(009240)은 어떤 기업?

     

    한샘은 부엌가구 제조 및 유통,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 사업과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아이템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부산 광복점과 울산점을 신규 오픈하여 사업 유통망을 확장하는 등 최근까지 영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고, 욕실과 창호, 마루 등 건재 아이템까지 확대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샘 관련주

    한샘은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가구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가구 사업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가구 관련주,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주나 넓게는 대선 정책과 맞물려 주택공급 확대 수혜주로 거론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샘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11월 중순부터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지난 연말 이 추세선을 이탈한 뒤 최근까지 단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추세선을 이탈해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전저점을 무너트린다면 일봉차트는 물론 주봉차트까지 완전히 무너지기 때문에, 리스크가 클 수 있습니다.

    한샘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 부근까지는 접근해 볼 수 있지만, 전저점인 81,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샘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샘 주식 주봉차트상 3주연속 음봉으로 10만원 초반대 저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8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고, 최종 손절라인은 역시 전저점인 81,0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저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시 비교적 크게 내려올 수 있는 리스크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중장기 투자자분들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한샘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외형 성장에 성공했고, 실적 성장세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역발상으로 전저점을 이탈한 이후 강한 변동성을 보이며 주가가 내려올 때를 매수 시점으로 고려해봐도 괜찮을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물론 당시 아래로 지지라인 및 주가 하락 이유 등을 분석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가구 관련주 에이스침대 실적 따라 상승할까

     

    가구 관련주 에이스침대 실적 따라 상승할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구 관련주 에이스침대(003800) 입니다. 에이스침대는 침대 및 가구를 주요 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