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가구 관련주 에이스침대 실적 따라 상승할까

by 주소남 2019. 10. 20.

목차

    에이스침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구 관련주 에이스침대(003800) 입니다.

     

    에이스침대는 침대 및 가구를 주요 제품으로 하여 직영점과 대리점 등에 직접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이와 별도로 부동산 매매와 임대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침대는 과학이다' 등의 네이밍으로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 등으로 국내 침대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중이고, R&D 강화 및 대 중국시장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지분 중 안성호 대표 등의 최대주주 지분이 79.56%에 달하고, 자사주도 7.56%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시장에서 유통 가능한 주식은 전체 주식 수의 약 12% 가량으로 품절주 테마에 속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스침대 주가

     

    위의 차트는 가구 관련주 에이스침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을 살펴보면 988주로, 1,000주가 되지 않기 때문에 유동성 부족에 시달릴 우려가 있습니다.

     

    유통가능 주식수가 원체 적어, 품절주 테마를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품절주 테마가 아닌 평상시에는 주가가 조금 답답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차트가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다른 차트에 비해서는 신뢰성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스침대 스프링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본다면 지난 8월초 증시 반등 때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 최근까지 기간 조정이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32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08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고,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빠른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35000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벗어난다면 지난 8월 중순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에이스침대 주식

     

    에이스침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올라오는 중장기 1차 추세선을 지난 7월말 이탈한 이후 증시 급락과 함께 비교적 강한 변동성을 보였지만, 아래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그 당시 저점과 다시 연결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때, 이 추세선 아래로도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상승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스침대 공법

     

    에이스침대를 보유중이라면,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경우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에는 27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24900 부근까지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 반기 실적까지 매출액이 16.6%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0.1%, 당기순이익은 무려 53.6% 가량 증가했습니다.(별도재무제표 기준)

     

    과연 품절주 테마와 실적 상승 모멘텀까지 지속되어, 에이스침대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