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매트리스 관련주 에넥스(0110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6.

목차

    에넥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매트리스 관련주 에넥스(011090) 입니다.

     

    에넥스는 주방가구 제조, 판매 기업으로 UV(Ultra Violet) 제품은 일반 도장방식과는확연히 구분되는 제품으로 선도적 기술과 오랜 노하우로 누구도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주방은 물론 거실과 침실, 드레스룸 등 주방을 넘어선 다른 공간까지 사업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중국과 베트남, 카자흐스탄에 진출해 있습니다.

     

    특히 에넥스는 지난 5월말,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당시, 미국의 중국 매트리스에 대한 반덤핑관세를 예고하면서 매트리스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넥스 주가

     

    위의 차트는 매트리스 관련주 에넥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증시 하락으로 인해 에넥스 주가도 8월초까지 지속적으로 내려왔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로, 12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의 매물 저항이 약해 132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체크 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045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특히 현재는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약해, 단기간 이탈시에는 좋지 않은 흐름이 나올 수 있으므로 추세선 이탈시에는 손절 대응해야 중장기적으로 끌고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넥스 주식

     

    에넥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5월 초 장대 음봉으로 인해 무너트린 이후로, 증시 하락과 함께 에넥스 주가도 계속해서 내려왔습니다.

     

    최근 다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상태이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1340 부근부터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위로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에 따라 2차 중장기 목표가를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이자 심리적 지지라인인 1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52주 최저점인 880 부근까지는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에넥스는 지속적으로 마진율 지표가 악화되고 있어, 실적 하락이 눈에 띄는 기업입니다. 매해 매출은 증가하지만 주택경기 불황으로 실적이 악화되면서 매해 실적이 줄어들고 있고, 특히 올해 2분기 적자를 기록하면서 누적 영업 적자를 기록해, 올해 실적 전망도 밝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