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패션 관련주 한섬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2. 1. 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패션 관련주 한섬(020000) 주가 입니다.

    한섬은 어떤 기업이고, 왜 패션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섬(020000)은 어떤 기업?

     

    한섬과 그 종속기업은 여성의류를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패션 업체로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자사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섬생해(상무)유한공사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TIME, MINE, 랑방컬렉션, SYSTEM 등을 주요 패션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섬 관련주

    한섬은 패션 업체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패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때문에 의류 시장 등에 실적 영향을 받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들은 관련 동향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섬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 11월 이탈한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였고, 최근 48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서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는 있지만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 반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해 전저점인 34,1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라도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섬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두되, 480일 이동평균선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가능한 위치이고, 상승시 위의 단기 매물을 소화하는지 거래량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섬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섬 주식 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했지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전저점 이탈시 주가가 일시적으로 흔들릴 수는 있는데, 큰 악재가 아니라면(거래량이 많이 실리지 않는다면) 아랫꼬리를 달고 반등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들은 오히려 이 때를 단기 매수 및 추가매수 시점으로 잡는 것도 좋습니다.

    한섬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중장기 매물대 최하단인 27,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기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지만 3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대응하지 못할 손절라인은 아닙니다.

    한섬의 경우 온라인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데, 매출 증가 및 수익성 개선이 되고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도 나쁘지는 않지만 단기 전저점을 이탈시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흔들릴 수 있다는 점, 그럴 경우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 하락이 지루하게 지속될 수도 있다는 점만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