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세실업 TPP 수혜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1. 1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TPP 수혜주로 거론되는 한세실업(105630) 주가 입니다.

    한세실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TPP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세실업(105630)은 어떤 기업?

     

    한세실업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사 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주요 브랜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이고, 주력 품목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주얼 의류 등입니다.

     

    한세실업 TPP 수혜주 이유

    한세실업은 지난 2020년 바이든 당선으로 미국 TPP 재가입이 부각되재 TPP 수혜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미국 재가입으로 인한 TPP타결이 되면 베트남 섬유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이 예상돼 한세실업은 국내의류기업중 베트남섬유산업의 발전으로부터 가장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전망으로 한세실업이 TPP 수혜주로 거론됩니다.

     

    한세실업은 이 외에도 한 때, 손학규 테마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세실업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 때 TPP 수혜주로 거론되었던 한세실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우러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가 11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강한 하락세를 보였고, 12월 초부터는 다시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주가가 원활히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때는 지난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22,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하락시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세실업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세실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020년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연말 이탈해 일시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은 강한 편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상승시 25,000원 부근까지 저항을 걷어내야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세실업을 중장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8,1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은 있지만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한 번더 할 수 있다면 이상적인 중장기 손절라인이 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세실업은 지난해 외형은 소폭 감소했찌만 2020년에 비해 수익성은 대폭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성은 긍정적인 기업입니다.

     

    따라서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유리하며, TPP 수혜주로 모멘텀을 받는다면 상승 속도가 더욱 빨라질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치 테마주 총정리<손학규관련주, 테마주 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손학규관련주, 테마주 편>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시간으로 현재 국민의당,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 상임고문 으로 있는 손학규라는 인물에 대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를 소개해

    kakao777.tistory.com

    태평양물산 주가 cptpp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태평양물산 주가 cptpp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