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평양물산 주가 cptpp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1. 2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cptpp와 관련하여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태평양물산(007980)입니다.

     

    태평양물산은 수출입 사업과 의류 제조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의류제조 및 판매, 우모 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 수출입 및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고 있고 충남 천안에 제조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 태평양물산 홈페이지>

    국내 최초로 KS마크를 획득한 국내 최대의 우모 제조회사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DOWN 함량 및 복원력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가공,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평양물산은 최근 CPTTP(포괄적, 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현지에서 의류를 생산하기 때문에 태평양물산은 최근 불거지고 있는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과 CPTTP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평양물산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다가 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최근 단기 하락 추세로 추세선과 가까워지자 어제 기술적 반등으로 인해 장중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는데, 이렇게 꼬리가 계속해서 달릴 경우 투자심리가 좋지 않아 질 수 있어, 차트가 썩 이쁘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태평양물산 사업영역, 출처 : 태평양물산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기보유자라면 추세선이 위치한 201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 후 최종 단기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89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까지 보는 것이 좋다고 보이기 때문에, 추가 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우상향 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태평양물산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과 10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73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로 1,600원 부근까지는 그나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됩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거나 비중이 높은 분들이라면 일봉 차트상 추세선 내지는 매물대 하단 손절라인으로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주봉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600원 부근까지는 손절라인을 크게 내려놓고 중장기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평양물산 글로벌네트워크, 출처 : 태평양물산 홈페이지>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터치하고 꼬리를 달며 주가가 내려오고 있고, 전체적인 시장 상황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되도록 대응을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평양물산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쇼핑이 줄어들면서 매출이 줄어들었고, 영업비용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 또한 좋지 못해 지난 한 해 실적은 2019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차트상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조금은 불안한 상승추세를 보이는 것이 사실이며, 과연 CPTPP와 RCEP 관련 모멘텀이 주가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시진핑 방한과 관련하여 체크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의료용 방호복 관련 테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총정리(Feat. 방진복)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총정리(Feat. 방진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용 방호복이나 방진복 또는 그와 관련된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많습니다. 최근 매출 500억원

    kakao777.tistory.com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유가 폭등 수혜주 강세)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유가 폭등 수혜주 강세)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여전히 외국

    kakao777.tistory.com

    탄소중립 관련주 TOP5(Feat. 2050)

     

    탄소중립 관련주 TOP5(Feat. 2050)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2050 탄소중립 관련주들이

    kakao777.tistory.com

    통화스와프 협정 주가 영향(과거 사례와 관련주)

     

    통화스와프 협정 주가 영향(과거 사례와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미 통화스와프가 600억 달러 규모로 체결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실물경제 위기와 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