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테라사이언스 주가 테슬라와 마스크 모멘텀

by 주소남 2021. 1. 3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알볼 기업은 테슬라와 마스크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테라사이언스(073640) 입니다.

     

    테라사이언스는 종속회사 등을 통해 단조품 및 유압용관이음쇠 제조 및 판매, 부동산 개발 및 임대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리튬이차전지용 음극제 제조 및 판매 사업, 바이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

    단조품 및 유압용관이음쇠와 부동산개발 및 임대,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에스더블유티'가, 리튬이차전지용 음극제 제조 및 판매는 '테라테크노스'를 통해 하고 있습니다.

     

    고압용 유압 관이음쇠는 굴삭기, 로우더, 크레인과 같은 건설중장비, 지게차, 덤프트럭과 같은 산업차량과 농업용 및 산림용 기계 등에 주요 부품으로 사용됩니다.

     

    테라사이언스

    테라사이언스는 자회사인 테라테크노스가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음극재 산화규소(SiOx)를 개발하기 때문에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일 때가 있고, 캘리포니아주 총무청(DGS)이 발주한 공개 입찰에 참여해 마스크 공급 계약을 따낸적이 있기 때문에 마스크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간이인공호흡기, 케이워크쓰루, 공간방역기, 이동형읍압병실, 물체표면살균제 등의 바이오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테라사이언스

    위의 차트는 테라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최근 단기 하락 파동으로 인해 모두 무너트린 상태로, 현재 차트상 위치는 좋지 못합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한데, 그나마 240일 이동평균선 아래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적으로 기술적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테라사이언스

    상승시 2,080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존재하는데,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많은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매물대 저항을 일부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에 하락시에는 1,86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라사이언스

    테라사이언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3주 연속 주가가 내려오면서 고점 대비 약 27.19% 가량 주가가 하락했지만 다행히 세력선이라고 불리는 20주 이동평균선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중장기 상승 추세는 유효한 위치인데, 1,88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이 때쯤 추가진입이 유효하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760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

    최근 3주 연속 주가가 내려오면서 단기 투자심리는 좋지 않지만 곧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고, 중장기 추세는 아직 무너지지 않았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테라사이언스는 지난해 3분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축소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선웅 교수의 특허 기술이전을 통하여  ‘벨로우즈’ 타입의 간이 응급 인공호흡기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테슬라와 마스크 관련 모멘텀까지 있는 종목이기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이니 곧 하락 추세를 끝내고 주가가 반등하기를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삼원테크 주가, 테라테크노스 유상증자 참여 득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테라테크노스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를 노리고 있는 관리종목 삼원테크(073640)입니다. 삼원테크는 관

    kakao777.tistory.com

     

     

    2021년 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주식 거래 시간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여러분 주식 거래 시간을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정규 시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지만, '장 전 시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우한폐렴으로 인해 우한폐렴 테마주 및 마스크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앞으로 방향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123040)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와 기아자동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