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테고사이언스 주가 세포치료제 임상에 달렸다

by 주소남 2021. 1. 2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회전근개 동종유래세포치료제 임상 2상에 진입한 테고사이언스(191420) 입니다.

     

    테고사이언스는 세포치료제 기반 화상치료제를 개발하고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포트폴리오로 피부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사업과 3차원배양 피부모델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심부2도와 3도 화상에 대한 자기유래 세포치료제인 홀로덤, 심부2도화상 및 당뇨성족부궤양의 동종유래 세포치료제인 칼로덤, 눈밑 주름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기유래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합니다.

     

    테고사이언스는 최근 회전근개 동종유래세포치료제 임상 2상에 진입했고,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일시적으로 움직였지만 앞으로 임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과 기간에 따른 실망감 등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테고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동평균선 지지까지 무너트리면서 매물대 하단 이탈까지 단기적으로는 걱정해야 하는 위치로 보여집니다.

     

    오늘장에서 27,7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며칠 더 하락추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하락추세 이후에는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5,200 부근 지지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따라서 테고사이언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현재 매물대 하단인 27,7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무너트리지 않았습니다. 3주전 윗꼬리를 강하게 달면서 주가 움직임이 지지부진했고, 어제 전체적인 시장 조정과 함께 테고사이언스 주가도 주봉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데, 추세선 위에서 나오는 하락이기 때문에 역발상으로 생각해본다면 단기 진입 시점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 시장 상황이 녹록치는 않은 상황에서 접근한다면 되도록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손절라인을 짧게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조금 긴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23,00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으로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테고사이언스는  1㎠의 작은 환자피부로부터 케라틴세포를 분리하여 2~3주만에 성인의 체표면 전체를 덮을 수 있는 세포시트를 수백개 제조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파생되는 바이오 사업에 대한 기대감은 비교적 높습니다.

     

    회전근개 부분파열을 적응증으로 하는 동종유래 섬유아세포치료제 TPX-115는 임상1상에서 안전성이 확인돼 임상2상에 진입했는데, 임상 결과 도출까지는 어느 정도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로 인한 기대와 실망 매물이 공존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 차트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지만 상승추세를 깨고 내려올 경우 비교적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으니,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 정도는 계속해서 체크해 놓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인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관한 모든 종목들을 총

    kakao777.tistory.com

    7월 27일 코스피&코스닥 증시체크

     

    7월 27일 코스피&코스닥 증시체크

    오늘 증시는 나름 괜찮습니다. 증시 전반적인 것에 관한 포스팅은 앞서 했기 때문에, 바로 코스피와 코스닥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까지 양호한 모습을 보

    kakao777.tistory.com

    8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닭고기 관련주, 바이오주 강세)

     

    8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닭고기 관련주, 바이오주 강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22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약한 조정을 받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