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세엠케이 이재명 골프공약 수혜주?

by 주소남 2022. 1. 11.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재명 골프공약 수혜주로 거론되는 한세엠케이(069640) 주가 입니다.

    한세엠케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이재명 골프공약 수혜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세엠케이(069640)는 어떤 기업?

     

    한세엠케이는 TBJ, ANDEW, BUCKAROO, NBA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10대에서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중인 캐주얼의류 전문회사입니다.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위해 LPGA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전개를 시작하기 때문에 골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한세엠케이 이재명 골프공약 수혜주?

    한세엠케이는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주말 동안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중골프장 회원제를 금지하고, 요금 인상 횡포를 바로 잡겠다"고 공약하자 골프 관련주인 한세엠케이가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세엠케이는 골프의류를 판매하기 때문에, 이재명 후보의 공약으로 인해 골프가 활성화 될 경우 수혜주로 움직일 수 있어, 이재명 골프공약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세엠케이 주가 전망(일봉차트)

    한세엠케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 중순까지 최재형 관련주로 강한 상승세를 탔지만 이내 테마가 꺼지면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이번 이재명 골프공약 수혜주로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차트를 조금 당겨보면 어제 거래된 물량 중 5,120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오늘 한세엠케이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이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유무에 따라 이번 재료가 크게 갈지, 아니면 단발성 재료로 끝이 날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세력이 맘만 먹는다면 비교적 쉽게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는 위치이기에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한세엠케이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세엠케이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합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8,000원대까지 상승 길은 열려있지만 재료의 크기가 이 곳까지 갈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차트만 놓고 본다면 추가 상승이 충분히 기대되는 자리이고, 일전에 최재형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였을 당시에도 무섭게 치고 올라간 적이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감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세엠케이는 지난해 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지만 2019년과 2020년 대규모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중장기 투자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Feat. 감사원장)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Feat. 감사원장)

    #2021.07.14 - 디지아이, 딜리 추가 완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를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하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하편

    이번 시간에는 앞서 소개했던 2017/11/2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상편에 이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하편' 포스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