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실적 타고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2. 1. 1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택배 관련주(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한솔로지스틱스(009180) 주가 입니다.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

    kakao777.tistory.com

    한솔로지스틱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택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009180)는 어떤 기업?

     

    한솔로지스틱스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이전 사명은 한솔CNS였습니다.

    컨테이너운송사업과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 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 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물류서비스(TPL)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의 종속회사는 한솔로지스틱스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보 전략 및 고객사의 국제 물류서비스 요구 증가에 따른 대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관련주

    한솔로지스틱스는 주식시장에서 택배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종합물류 사업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시대에 택배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였는데,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택배 물량이 늘어나면서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저점이 낮아지면서 하락하는 전형적인 하락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동평균선 역배열의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전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할 경우 단기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4,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솔로지스틱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연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세선 이탈이 좋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어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주봉차트상으로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중이 높다면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3,000원 초반대에서 재진입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재진입했을 경우,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715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