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솔인티큐브 주가 언택트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1. 16.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언택트 관련주 한솔인티큐브(070590) 주가 입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어떤 기업이고, 왜 언택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인티큐브(070590)는 어떤 기업?

     

    한솔인티큐브는 주식회사 로커스의 사업부분이 인적분할된 회사로 대고객 통신서비스 분야의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공급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인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반려동물의 습식사료 미 자연식 사료 제조 및 판매, 헬스케어 상품을 판매합니다.

     

    한솔인티큐브 관련주

    한솔인티큐브는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전화 뿐만 아니라 ARS, 채팅, 카카오 상담톡, SMS (문자) 등에 비대면(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언택트(비대면)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종속회사인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반려동물의 습식사료 미 자연식 사료 제조 및 판매, 헬스케어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솔인티큐브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솔인티큐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초를 기점으로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며칠간은 시장 흐름과 함께 주가가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3,000원 중반대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오고 있기는 하지만 지난 12월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반등의 여지는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고, 최근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못하며, 추세선에서 반등하지 못할 경우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급락할 위험이 있어,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추세선은 지난 14일 기준으로 2,93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2,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8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솔인티큐브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솔인티큐브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이 계속해서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고, 3,750원 부근까지 존재하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최근 돌파하지 못하자 실망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물대를 돌파한다면 한솔인티큐브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하락 파동이 나올 때, 하락이 깊게 나올 수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늘리는 것은 숙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솔인티큐브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이자 지지난해 저점인 2,300원으로 낮게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36% 가량 떨어져있는 위치로, 괴리감이 크지만 3,000원 부근 이탈시 천천히 분할로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적합한 위치입니다.

     

    물론 현재가 부근이나 현재가 보다 평단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면, 3,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한 때,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했을 정도로 상황이 좋지 못했습니다. 2019년과 2020년도 적자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도 업황이 크게 개선되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로 코로나19 시대에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반려동물 테마도 탈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다음인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상편에서 이야기 했듯이 사물인터

    kakao777.tistory.com

    코스닥 상장폐지 결정의날(Feat. 위너지스, 한솔인티큐브 등)

     

    코스닥 상장폐지 결정의날(Feat. 위너지스, 한솔인티큐브 등)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업들의 상장폐지 심사를 위한 기업심사위원회 회의가 열립니다. 오늘 기업심사위원회에서는 그동안 거래정지가 진행중이던 위너지스와 트레이스 등을 포함하여 총 1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