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토스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 18.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토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장 초반에 비해 밀리면서 최근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듯한 모습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들이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외국인투자자들이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코스피 시장에서는 순매도세, 코스닥 시장에서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토스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토스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공동 주관사에 모건스탠리와 크레딧스위스를 선정하는 등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주관사 선정 등 프리 IPO 작업 착수 한다는 소식에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KTB투자증권 등 토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가 마틴 루터 킹 데이를 맞아 휴장한 가운데, 개장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이 많았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호주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는데, 상승 폭은 크지 않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나타나는 오늘 코스피지수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정오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01% 상승한 2890.4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98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545종목 등 지수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스디바이오센서의 강세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통신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HDC현대산업개발과 현대건설, GS건설, DL건설 등의 약세로 인해 건설업종지수가 -4%대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은행 업종지수가 -1%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괜찮은 흐름을 보이기도 했지만 체감이 좋지는 못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1% 상승한 960.84 포인트를 기록 중입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5종목, 보합 123종목, 하락 702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기전자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IT부품, 금융, 섬유의류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금속과 건설, 종이목재, 정보기기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현재까지 시장에서 크루셜텍(114120)과 이랜시스(26485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크루셜텍은 흡입형 약물 투여 의료기기 에어로마의 GMP 인증 획득 소식에, 이랜시스는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부품 등 공급 소식이 부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로봇 브랜드 '삼성봇'을 미국, 캐나다 특허청에 등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토스 관련주, MLCC 관련주, 삼성 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토스 관련주와 MLCC 관련주, 삼성 로봇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주관사 선정 등 프리IPO 작업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KTB투자증권 등 토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MLCC 1위 업체인 Murata의 Fukui 공장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영향으로 1월15일부터 일부 라인 가동을 중단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MLCC 생산 차질 발생 소식에 MLCC 관련주인 삼화콘덴서, 삼성전기, 코스모신소재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는 Multy Layer Ceramic Condencer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적층세라믹콘덴서' 라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요즘 MLCC 관련주 가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MLCC는 전자제품의 회로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삼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로봇 브랜드인 삼성봇(SAMSUNG BOT)의 상표권을 최근 미국 특허청과 캐나다 특허청에 등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인 이랜시스를 비롯하여 퍼스텍, 에브리봇, 로보스타, TPC 등 지능형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체적으로 반등장을 기대한 분들이 많았지만 종목들이 대부분 회복하지는 못하면서 약세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지수가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이를 되돌릴만한 이벤트가 없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전저점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완벽한 증시 하락장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리스크를 관리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런 장이 재미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앞두고 대표 상장 주관회사인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