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증시 급락 공포)

by 주소남 2022. 1. 25.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 급락이 연일 이어져 공포 장세를 보이는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증시 폭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의 자금 이탈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들도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가 강한 하락세를 보였고, 미국 증시도 강한 하락세를 보이다가 장 막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증시는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다우증시가 -3%대, 나스닥지수가 -5%가까이 폭락했다가 장막판 반등에 성공해 다행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장 일각에서 과매도 상황이 발생하면서 강한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3%, S&P500지수는 +0.28%,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 회의를 앞두고 투자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시장 하락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러시아증시가 -8%대 폭락세를 보였고, 독일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핀란드, 폴란드 증시 -4%대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홍콩과 중국, 일본, 베트남, 호주 등 아시아증시 모두 하락하고 있고, 그 중 우리나라 하락폭이 유난히 더 강합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이미 지난해 말 추세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급락세를 보이며 현재 오후 12시 55분 기준, 전일 대비 -2.90% 하락한 2710.9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0종목, 보합 6종목, 하락 885종목 등 정말 거의 모든 종목이 하락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시장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화학 업종지수가 -4%대 폭락세로 가장 큰 약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의약품, 기계, 운수창고, 운수장비, 금융, 건설 업종 지수 등도 -3%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엄청난 폭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로 인해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91% 하락한 888.8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7종목, 보합 13종목, 하락 135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종이목재, 컴퓨터서비스, 출판매체, 정보기기 업종지수 등이 -4%대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 유통, 운송부품, 건설, 통신서비스, 비금속, 통신장비, 중견기업,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소프트웨어, 화학, 인터넷, 섬유의류, 금속, 오락, 기계장비, IT H/W & SVC 업종지수 등이 -3%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증시 폭락장에도 상한가는 발생했습니다. 하이스틸(071090)과 오토앤(353590)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하이스틸은 철강 관련주 강세와 함께 지난해 실적 호조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오토앤은 자동차 애프터마켓 아마존 목표 언급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코로나19 관련주, 철강 관련주

     

    오늘 워낙 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 나가는 테마는 없습니다. 코로나19 관련주 일부와 철강 관련주 일부만 증시 폭락 장에서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8,571명으로 역대 최다치를 경신함에 따라 일동제약, 나노엔텍, 한국비엔씨, 휴마시스, 원방테크 등 코로나19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국내 철강업계 호조 전망 등에 힘입어 하이스틸과 대동스틸, 삼현철강, 문배철강 등 철강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가 너무나도 좋지 못하고, 전체적인 하락추세에 오늘은 증시 공포감마저 드는 하루입니다. 현금 비중이 높은 분들에게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으나, 아직은 전체적인 국내외 시장 경제가 불안하기 때문에, 보수적인 접근 및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힘든 장이지만 서로 짜증내지 않고, 남은 오후장도 잘 대응하시길 바라며 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 방법(Tip)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 방법(Tip)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 나래나노텍(137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아셈스 공모주 청약 방법(Tip)

     

    아셈스 공모주 청약 방법(Tip)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친환경 접착 소재 기업 아셈스(1364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