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노을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2. 2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이번 시간에는 3월 3일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진단검사 플랫폼 업체 노을(3769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을은 2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을은 어떤 기업?

     

    노을은 진단검사 플랫폼 기업으로 내장형 인공지능(AI) 기술과 원천 기술 등을 기반으로 혈액과 조직세포를 분석해 질병을 진단하는 마이랩(miLab)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입니다.

    마이랩은 들고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소형기기로 마이크로 단위의 진단검사 프로세스를 구현하는데, 인공지능을 더해 대형병원 전문가 수준의 진단 정확도를 보장합니다.

     

    노을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노을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노을은 상장 후 바이오 섹터에 포함될 수 있고, 진단검사 키트 관련주, 비대면 의료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노을 실적(재무제표)

    노을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73억원의 영업손실과 105억원의 당기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적자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노을이 상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특례제도를 통해 상장을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노을 공모와 공모가

    노을은 이번 공모주 상장으로 15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0,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노을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을 수요예측 결과

    노을은 지난 2월 15일부터 16일까지 16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1.5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63곳 중 무려 83곳이 노을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3,000 ~ 17,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했고, 61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제시했을 정도로 수요예측 분위기는 냉랭했습니다.

    결국 노을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0,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노을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노을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고, 공동 주관회사로 삼성증권이 참여했습니다.

     

    즉, 노을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노을 공모주 청약일정

    노을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2월 24일 납입 및 배정이 이루어지고, 3월 3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노을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노을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50만주 가운데, 25%인 375,000주 입니다.

     

    375,000주 가운데, 상장 대표 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이 262,500주를, 공동 주관회사인 삼성증권이 112,500주를 각각 일반청약으로 공모합니다.

     

    노을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상장대표 주관회사 한국투자증권은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262,5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대상 노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과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노을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노을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상장 공동 주관회사 삼성증권은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112,5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대상 노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청약시 비대면 계좌나 근거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 게좌, 은행연계 계좌 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계좌 개설 당일에도 노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POP HTS, mPOP,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POP HTS, mPOP, ARS를 이용한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증권 HTS(POP)를 활용해 노을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노을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노을 공모가는 1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노을 공모주 청약할 수 있는 청약 가능 계좌에 5만원 + 청약수수료만 있다면 노을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노을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월 공모주 청약일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방법

    2월 4주 주간 증시일정(퓨런티어 상장 등)

     

    2월 4주 주간 증시일정(퓨런티어 상장 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퓨런티어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2월 4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