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케미칼우(28513K)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3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조금전 소개해드렸던 SK케미칼(2018/01/3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K케미칼(285130) 주가 간단 차트분석[석유화학 관련주])우선주인 SK케미칼우(28513K) 입니다.

     

    SK케미칼우의 본주인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와 분할을 통해 1월 5일 재상장한 기업으로 우선주인 SK케미칼우 역시 재상장해 차트가 굉장히 짧습니다.

     

    본디 차트 분석이라는 것이 과거의 차트를 기반으로 미래를 가늠해 보는 것인데, 과거의 자료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굳이 차트 분석을 해서 대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 종목도 빼 놓지 않고 전종목 분석을 하겠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짧게나마 이렇게 분석글을 남겨 놓으려고 합니다.



     

    위의 SK케미칼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본주와는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주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재상장 이후부터 최근까지 주가가 꾸준히 우하향하고 있으며 현재 5일선이 10일선과 서서히 크로스 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아직 상장 후 18 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아 20일선이 생기기도 전이기 때문에 20일선은 아직 생성되지 않았으며, 아마 내일쯤 20일선이 처음으로 생기게 되는 날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18 거래일 동안 매물대만 보면 44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역시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판단하는 것 보다는 외부 주요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SK케미칼 관련 뉴스를 체크해 보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상 위험 라인을 꼽으라고 한다면 역시 저점인 400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약 2.5% 떨어진 위치이고 역시나 신뢰성이 낮은 구간이기는 하지만 서서히 주가가 파동을 그리면서 올라오려는 시점에서 전저점을 이탈한다는 것은 좋지 않은 시그널이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SK케미칼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역시 이번주까지 봉이 다섯개 밖에 되지 않아 차트 분석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그동안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와 음봉만 네개가 보이고 이번주 양봉을 보이고 있어 부디 양봉으로 전환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는 41800 부근과 45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역시 큰 신뢰성은 없는 매물대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SK케미칼우의 향후 주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본주인 SK케미칼의 관련 뉴스 소식이나 분할된 SK디스커버리의 주가 움직임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뉴스를 계속해서 체크하시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