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홀딩스 주가 거래량 급증 이유는?

by 주소남 2022. 2. 28.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금요일 거래량이 급증한 지주 회사 한일홀딩스(003300) 주가 입니다.

    한일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거래량이 급증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홀딩스(003300)는 어떤 기업?

     

    한일홀딩스는 시멘트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이후 지주회사 전환을 거쳐 현재 자회사 및 피투자회사의 지분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를 통해 시멘트와 레미탈, 레미콘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기 때문에 건설경기에 민감하며, 종속회사는 건자재 사업 관련 한일시멘트와 한일현대시멘트, 한일산업, 한일건재 등이 있고, 한일네트웍스와 서울랜드, 한일인터내셔널, 하늘목장 등도 주요 자회사입니다.

     

    한일홀딩스 거래량 급증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일홀딩스는 지난 금요일 555,455주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전일 대비 +1,2446.98%의 거래량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이전까지 일평균 1만주가 채 거래되지 않던 것을 감안한다면 55만주는 대량거래에 속하며, 이 때문에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주가가 치솟기도 했습니다.

    한일홀딩스의 거래량 급증 이유는 자회사 한일네트웍스 지분 전량(50.10%)을 (주)유베이스에 매각한다는 공시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자회사였던 한일네트웍스는 당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지주회사였던 한일홀딩스도 거래량 급증세를 보였지만 윗꼬리를 길게 남긴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일홀딩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자회사 한일네트웍스 지분을 유비에스에 매각한다는 소식에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치솟았다가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지면서 윗꼬리를 강하게 남겼습니다.

     

    윗꼬리가 강하게 남았고, 음봉으로 마무리되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고,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있는 만큼, 우선은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것이 고무적입니다.

    단타로 잘못 들어왔다가 큰 손실을 보고 손절하는 물량이 일부 있을 수 있어, 이번주 초반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는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2,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여지는 계속해서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홀딩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일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 조정이 이어지다가, 추세선 부근에서 강한 주가 반등이 이루어졌고, 윗꼬리를 비교적 강하게 남겼습니다.

     

    윗꼬리가 남았더라도 추세선에 맞닿아 있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가격대이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는 만큼, 전체적인 시장 상황만 나쁘지 않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보통 하락하다가 5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역망치형 양봉 캔들은 상승추세로 전환을 의미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는 현재 리스크보다는 기회가 조금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 및 재무 상태도 괜찮은 회사인데, 최근 한일네트웍스의 지분 매각이 큰 악재는 아니기 때문에 이번 이슈로 거래량이 터진 후 다음 주가 상승이 나올 때 재료가 얼마나 큰지에 따라 52주 신고가를 갱신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