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안랩 주가 강세 이유와 전망

by 주소남 2022. 3. 12.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회사로 잘 알려진 V3 백신 업체 안랩(053800) 주가가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안랩은 어떤 회사이고, 이번 주가 강세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랩(053800)은 어떤 기업?

     

    안랩은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고, V3 백신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컨설팅, 솔루션, 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계열회사를 통해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 많은 제조업체가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주가 강세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안랩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단일화를 할 때 까지만해도 약세를 보이던 안랩 주가는 대선 전 날부터 반등하기 시작해 안철수 전 후보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내지는 향후 총리 후보로까지 거론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안랩 주가 전망(일봉 차트)

    안랩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대선 전 날 양봉으로 반등에 성공했고, 이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확정 이후 소폭 상승했다가 안철수 전 후보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총리 후보로 거론되면서 지난 금요일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습니다.

     

    거래량도 많았고, 8만원 중후반대까지 있었던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확실한 추세 반등을 보였습니다.

     

    향후 안철수 전 후보의 거취에 따라 안랩 주가는 이번 모멘텀을 이어갈 수도, 한 차례 반짝 추가 상승 후 다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지만 상황은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95,000원 부근까지 단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주가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본인이 설정한 손실율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상으로는 63,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하락시 주가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고, 현재가 대비 괴리감도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손실률을 정해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랩 주가 전망(주봉 차트)

    안랩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과 지지난해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63,700원 선으로 보이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은 59,80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안랩을 단순 차트만 보고 중장기 대응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접근이 유효하고, 매물대 하단인 59,8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현재는 어찌보면 정치테마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97,500원 부근부터 약하게 남아있는데, 이를 중장기 목표주가로 설정하되, 목표가 도달시나 도달하지 못하고 추세가 꺾일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7만원대에서 비중을 재차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 전 후보는 앞으로 국민의힘과 합당 문제를 남겨놓고 있고,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및 향후 총리 등으로 거론되고 있어, 그의 거취에 따라서 안랩 주가가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정치적인 문제도 지속적으로 관심 갖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안철수 테마주 중 단연 대장주 안랩(053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철수 테마주 중 단연 대장주 안랩(053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테마주 중 단연 대장주로 꼽히는 안랩(053800) 입니다. 안랩은 안철수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에 대해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박원순 관련주편>, <안희정 관련주>편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관련 기업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상편과 하편으로 나누었으며

    kakao777.tistory.com